2024-04-24 19:51 (수)
조희연 교육감, "교육부, 국정화 확정 고시 철회해야"
상태바
조희연 교육감, "교육부, 국정화 확정 고시 철회해야"
  • 최희정 기자
  • 승인 2015.11.0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일방적 국정화 강행, 국론 분열 혼란 가중”

(시사캐스트, SISACAST= 최희정 기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3일 “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 고시에 대한 교육부의 입장을 철회하라”는 입장을 밝혔다.

조 교육감은 이날 오후 '국정화 확정고시에 대한 서울시교육청의 입장' 자료를 내고 "교육부는 모든 정치적 입장에서 벗어나 국민들의 우려를 겸허히 수용하라"며 "사회통합과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확정 고시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조 교육감은 또 "그 동안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가 거론되면서 역사 교사와 전문가들, 학부모, 학생 등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형태로 반대의견을 제시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육부가 교과서 국정화를 일방적으로 강행해 결과적으로 국론의 분열과 혼란이 가중되고 있어 심히 염려스럽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국사교과서의 국정화는 우리 학생들에게 다양한 관점은 틀린 관점이라는 왜곡된 생각을 심어줌으로써 사회의 조화로운 발전을 저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앞으로 서울교육청은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우리 학생들의 교육에 대해 깊이 고민하면서 한국사교과서의 국정화 고시의 철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교육부는 예정보다 이틀 앞당긴 이날 오전 11시 역사 교과서 국정화를 확정고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