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22:51 (월)
KCC, 한강 아름답게 가꾸기’ 사회공헌 후원
상태바
KCC, 한강 아름답게 가꾸기’ 사회공헌 후원
  • 박민영 기자
  • 승인 2015.11.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서울 등 '골목 벽화그리기' 친환경 페인트 기부…건강한 도심 만들기 사업 동참

(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종합건축자재 기업 KCC(대표: 정몽익)가 한국미래환경협회가 주관하는 ‘한강 아름답게 가꾸기’ 한강 잠실지구 봉사활동에 동참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KCC는 지난 21일 토요일 서울 잠실 한강공원에서 협회회원들과 학생, 직장인, 노인 등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180여명이 모여 겨울철 나무의 병충해 예방을 위한 잠복소 설치, 어린 나무에 친환경 퇴비 주기, 강변 쓰레기 수거 등 한강 정화활동 등을 함께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KCC 직원도 참여해 한강 환경 가꾸기 활동에 힘을 보탰다.

KCC는 서울 송파구 잠실 한강 일대를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사용되는 친환경 이엠 퇴비(EM Effective Microorganisms, 유용미생물), 나무월동준비를 위한 잠복소 구입 등을 지원했다.

KCC에 따르면 이번 한강 아름답게 가꾸기 행사는 올해 식목일에 잠실 한강에 어린 나무 400주 가량을 대대적으로 심었으나 심한 가뭄으로 말라 죽은 나무가 많이 생겨 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이는 친환경 잠복소를 설치해 나무를 보호하고 친환경 퇴비를 주어 성장률과 생존율을 높여 한강을 찾는 시민들이 조금 더 자연을 가까이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을 쏟기 위한 일환이다.

KCC 관계자는 “서울의 중심인 한강은 시민들이 언제든지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이를 유지해 나가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제적 지원과 도움이 손길이 필요하다. 친환경 건축자재를 생산하는 KCC도 제품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더욱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미래환경협회는 환경 보전을 위한 대국민 홍보 사업 및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단 법인으로 한강 수질 개선 홍보, 실내 공기질 교육 등과 같은 공익 활동을 비롯 골목 환경 개선 사업 등 깨끗한 환경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