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45 (목)
문병호, '박영선·손학규 합류' 제안…향후 거취 '관심집중'
상태바
문병호, '박영선·손학규 합류' 제안…향후 거취 '관심집중'
  • 최희정 기자
  • 승인 2016.01.1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부위원장 성명서 발표…"두 분의 결단이 필요"

(시사캐스트, SISACAST= 권지나 기자) 박영선 의원이 더불어민주당과 안철수 대표가 창당한 국민의당에서 연일 러브콜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당이 박영선 의원과 손학교 상임고문에 대한 합류를 공식 제안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9일 국민의당 창당준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문병호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의 박영선 의원과 손학규 전 상임고문에 대해 공식 합류를 제안했다.

문 의원은 이날 개인 명의의 성명을 내고 "박영선 의원과 손학규 고문은 국민과 시대의 요구에 응답해주실 것을 호소한다"며 "두 분의 결단이 필요하다"고 국민의당 합류를 제안했다.

문 의원은 또 "지금은 한국정치가 수구보수와 낡은진보 구도에서 벗어나 국민과 시대가 원하는 새로운 정치로 나아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런 중요한 역사적 전환기에 미래지향적인 선택을 하지 못하고 양비론을 펴거나, 더불어민주당을 돕는 것은 모처럼 찾아온 정치대혁신의 기회를 외면하는 것"이라며 이들에 대한 탈당을 촉구했다.

앞서 문 의원은 전날 서울 마포구 도화동 국민의당 당사에서 열린 확대기조회의에서 안철수 의원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가 공개돼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문 의원이 안 의원에게 보낸 문자에는 "박영선 천정배 모시고 오면 좋겠습니다. 박영선 의원에게는 당대표 서울시장 공천 제안하면 좋겠습니다"라고 적혀 있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안 의원은 문 의원의 문자메시지 내용이 언론에 공개되자, "그것은 옛날 문자이며, 여러 사람들이 여러가지 의견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문 의원 개인 의견으로 일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