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강남역 묻지마 살인' 현장검증…"피해자에 개인적인 원한 없어"
상태바
'강남역 묻지마 살인' 현장검증…"피해자에 개인적인 원한 없어"
  • 민소진 기자
  • 승인 2016.05.2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담하게 현장검증 진행…"범행동기 재판에서 얘기하겠다"

(시사캐스트, SISACAST= 민소진 기자) 24일 오전 9시 '강남역 묻지마 살인 사건'에 대한 현장검증이 진행된 가운데, 피의자 김모(34)씨가 서울 서초구 강남역 인근 사건 현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날 오전에는 비가 내렸지만 굳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현장에는 김씨 얼굴을 보기 위해 시민 수십명이 몰려들었다. 시민들은 아무런 동요없이 먼 발치에서 김씨의 모습을 조용히 지켜봤다.

검정색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김씨는 지난 19일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처음 모습을 드러냈을 때와 같은 차림이었다. 양손이 묶인 채 경찰에 이끌려 나온 김씨는 지난번과 다르게 고개를 바닥으로 떨군 채 취재진 앞에 섰다.

먼저 현장검증에 앞서 유가족에게 할말이 없는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피해 당한 유가족들께는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고 그리고 사망한 여성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원한이나 감정은 없기 때문에 어쨌든 희생이 됐기 때문에 좀 개인적으로 미안한 마음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김씨는 범행대상으로 왜 여성을 택했느냐는 질문에는 "조사과정에서 형사에게 얘기했고, 동기와 이유에 대해서 재판에서 얘기하겠다"며 사건이 발생한 노래방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현장검증은 건물 1층과 2층 중간에 위치한 화장실 안에서 총 40여분간 이뤄졌다. 경찰에 이끌려 다시 모습을 드러낸 김씨는 곧바로 호송차에 올라탔다. 이날 현장검증은 비공개로 진행됐다.

이에 대해 한증섭 서초경찰서 형사과장은 "현장검증을 정상적으로 마쳤다"며 "피의자는 범행 시작 전후를 담담하게 재현했다"고 설명했다. 한 과장은 "체포 당시에는 별 죄책감이 없다가 이제는 표정에서 (죄책감을)읽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민들은 사건 발생 후 일주일간 사건 현장 근처인 강남역 10번 출구를 비롯해 전국 곳곳에 자발적으로 추모 공간을 마련하고 꽃과 쪽지를 남기는 등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김씨는 지난 17일 오전 1시25분께 현장검증이 이뤄진 노래방 화장실에서 A(23·여)씨를 수차례 칼로 찔러 살해한 혐의로 구속됐다. 경찰은 김씨에게 살인 혐의를 적용해 오는 26일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