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임대, 환금성 걱정 ‘No’
상태바
임대, 환금성 걱정 ‘No’
  • 스피드뱅크 부동산연구소 리서치팀장 김은경
  • 승인 2008.02.2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산업단지 주변 분양물량 노려봐

산업단지 주변 지역은 직장이 가까울 뿐 아니라 찾는 이들이 많아 임대수요가 풍부하고 거래가 빈번해 실거주와 투자차익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알짜 투자처로 꼽힌다.

산업단지 주변으로 직주근접형 수요가 몰리면서 편의시설과 교통망 확충도 속속 이어진다.주택 거래가 빈번하고 임대수요도 풍부해 실거주는 물론 집값 상승도 여타 지역보다 높은 편.

대표적인 예로 삼성반도체 기흥공장 주변의 수원 영통지구와 용인 기흥구 일대를 비롯해 이천 하이닉스 반도체, 오비맥주 주변의 부발읍, 파주 LCD단지의 배후주거지로 조성되는 파주신도시와 문산 등을 꼽을 수 있다.

기흥 삼성반도체 공장 주변은 기존에 조성된 수원 영통지구를 비롯해 용인 흥덕지구, 수원 광교신도시 등 택지지구 개발이 한창이다.

주변에 삼성 뿐 아니라 다양한 기업체 연구소가 밀집해 배후 수요가 풍부한 이 곳은 백화점, 대형마트를 비롯해 각종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주거 선호도가 높은 편으로 지역 집값 상승도 이끌고 있다.

이천 하이닉스 반도체와 오비맥주공장 배후 주거지로 꼽히는 경기 이천시와 광주시는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해 용인과 인천 등으로 이동이 쉽고 추후 성남~여주간 복선전철, 성남~장호원간 전용고속도로, 제2영동고속도로 등이 개통하면 판교와 분당은 물론 수도권 각지로 이동이 편리해질 예정이다.

◆경기 용인시 흥덕지구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용인 흥덕지구 2-3블록에 3월에 570가구를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최고 21층까지 올라서며 공급면적은 113~116㎡로 구성된다. 흥덕지구는 광교신도시와 맞닿아 있다. 또 영덕~양재간 고속화도로가 개통되면 서울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또 흥덕지구 내에는 분당선 연장구간인 영덕역이 관통하게 된다.

◆경기 용인 신봉구역 동부건설

동부건설은 신봉지구 1,5,6블록에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에 나선다. 총 1238가구 중 298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규모는 26개 동 17층 규모로 건립되며 공급면적은 109~189㎡로 구성된다.

서울~용인 고속도로가 그 인근에서 2009년 개통된다. 또 2015년에 신분당선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까지 30~40분 거리로 도달 가능하다.

◆경기 용인 성복구역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성복지구에 4월쯤 선보인다. 공급면적은 119~222㎡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성복동에 3개 단지로 공급되며 총 2157가구가 분양된다. 광교산 자락에 자리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2008년 개통 예정인 용인~서울간 고속화도로 성복IC가 단지 주변에 들어선다.

◆경기 성남 판교신도시 대우건설, 신구건설

판교신도시에서 5월쯤 분양을 앞두고 있다. 대우건설과 신구건설이 시공을 맡아 948가구를 분양한다. 이 곳은 2008년 판교에서 분양하는 곳 중 가장 입지가 좋은 곳으로 평가 받는 동판교에 자리하고 있다.

공급면적은 122~339㎡로 구성된다. 신분당선 판교역을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경부고속도로와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분당내곡간 고속화도로 등 각종 도로망이 갖춰져 있다.

◆경기 수원시 망포동 신창건설

경기도 수원시 망포동에 신창건설은 562가구 아파트를 2,3월쯤 분양에 나설 계획 이다. 공급면적은 133~180㎡로 구성된다. 경부고속도로 수원IC, 기흥IC와 가까워 강남접근성이 우수한 편이다. 또 분당연장선의 방죽역도 인접해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경기 광주시 태전동 우림건설

우림건설이 경기 광주시 태전동에 109~237㎡ 475가구를 분양 중이다. 광주시는 강남과 분당이 인접해 있으면서 서울권 생활이 가능하지만 청정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어 친환경 도시로도 손색이 없다. 단지 인근으로 태전초교, 광주중고교, 광주종고 등이 위치하고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경기 이천시 관고동 벽산건설

벽산건설이 경기 이천시 관고동에 112~142㎡ 227가구의 분양물량을 분양중이다. 이천을 대표하는 설봉산, 설봉공원, 설봉호수와 인접해 자연환경이 뛰어나며 이천시내권의 입지로 이천의료원, 이천시청과 상업시설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자료 : 스피드뱅크 (www.speedban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