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45 (목)
KB국민은행, 다문화 및 고려인 아이들을 위한 공적돌봄 지원!
상태바
KB국민은행, 다문화 및 고려인 아이들을 위한 공적돌봄 지원!
  • 민소진 기자
  • 승인 2016.10.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민소진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www.kbstar.com)은 지난달 30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실에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한 기부금 2억 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KB국민은행 박재균 광주/전남지역영업그룹 대표, 민형배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 이천영 (사)고려인마을 대표가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와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관련 업무협약을 맺은바 있으며, 이를 통해 광주 광산구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처음으로 후원하게 되었다.

센터 건립 예정지인 고려인 마을은 광산구 월곡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약 1만명의 외국인 주민과 2천여명의 외국인 자녀가 거주하고 있다. 그 동안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100여명의 아이들이 38평 남짓한 고려인마을센터를 이용하며 열악한 환경에서 지내왔다고 한다.

다문화 및 고려인 아동에겐 언어소통 불편에 따른 맞춤형 언어교육과 체계적인 돌봄이 절실하며, 한국사회 적응 및 정서안정에 필요한 상담과 지속적인 교육지원이 필요하다.

광산구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의 기부금 지원 취지에 맞도록 고려인 마을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려인 마을 자녀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장소에서 아무런 걱정 없이 미래를 향한 꿈을 키우고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16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된 맞춤형 교육 지원 프로그램인 ‘KB스타비(飛)꿈틔움 프로젝트’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M.A.P을 지원(Mentoring, Assisting, Planning)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