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박근혜 대통령의 승부수, 부산 엘시티 의혹 철저 수사 지시…야권 강력 반발
상태바
박근혜 대통령의 승부수, 부산 엘시티 의혹 철저 수사 지시…야권 강력 반발
  • 윤관 기자
  • 승인 2016.11.1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후의 승부수, 아니면 돌이킬 수 없는 패착?”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최후의 승부수를 던졌다. 박 대통령은 16일 법무부장관에게 부산 해운대 엘시티 시행사 실소유주인 이영복 회장의 비리의혹 사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지시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박 대통령은 오늘 법무부 장관에게 부산 엘시티 비리 사건에 대해 '가능한 수사 역량을 총동원해 신속 철저하게 수사하고,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규명해 연루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단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정 대변인은 "현재 경찰에서 수사 중인 이영복 회장의 부산엘시티 비리 사건과 관련해 천문학적인 액수의 비자금이 조성돼 여야 정치인과 공직자들에게 뇌물로 제공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런 가운데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오늘 이 사건을 또 하나의 '최순실 게이트'라고 말하며 대통령 측근인사가 개입됐다는 의혹마저 제기했다"면서 "박 원내대표가 이번 사건을 대통령과 연관된 비리인 것처럼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근거 없는 정치공세"라고 강조했다.

문재인 전 대표측과 더불어민주당은 박 대통령의 지시에 격앙된 분위기다.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대변인 격인 김경수 의원은 16일 부산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 의혹과 문 전 대표의 연루설과 관련, "지금은 저열한 음모와 협잡으로 거대한 민심의 파도를 피할 수 있는 그런 국면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야권 일각을 겨냥해 연루 의혹을 제기한 흑색선전이 SNS를 통해 조직적으로 전국에 도는 걸 보면 저들이 급하긴 급한 것 같다"며 "이제 기댈 데가 이런 것 밖에 없는 모양"이라고 힐난했다.

그는 "당당하게 거듭 요구한다"며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든, 엘시티 게이트든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모두 엄벌해야 한다. 그것이 국민의 명령"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불어민주당은 17일 박 대통령을 향해 "대통령과 친박들에게 경고한다. 엘시티 사건으로 자신들의 죄를 감추고 정국을 혼돈으로 몰아가겠다는 꼼수에 불과하다. 꿈도 꾸지 마시라. 국민이 용납하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기동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브리핑에서 "청와대가 직접 엘시티 사건에 대한 수사보고를 받고 이 사건을 이용해 국면을 전환하려 한다는 의혹이 시중에 파다하게 퍼져있다"며 "국정농단의 몸통 박 대통령이 엘시티 사건의 철저한 수사를 지시한 것은 어불성설이다. 대통령은 검찰을 지휘할 권한도 도덕성도 상실했다"고 거듭 비난했다.

정치권에선 박 대통령의 이번 지시가 가져올 파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청와대의 주장처럼 여야 정치인이 관련됐다면 대선 구도 자체가 무너질 수 있는 악재가 될 것이고, 사실이 아닐 경우 박 대통령은 더 이상 버틸 동력을 상실할 것으로 보인다.

부산 정가 사정에 밝은 한 인사는 “최순실 게이트로 퇴진 압력을 받고 있는 박 대통령이 현 정국을 극적으로 반전시킬 비장의 카드를 제시한 것으로 볼 수 있다”면서 “부산 정가에선 그동안 엘시티와 관련해 친이계와 친노계 인사가 연루됐다는 소문이 있긴 했지만 이영복 회장의 입에 모든 것이 달려 있는 것이 아니냐”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