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1 (목)
KB국민은행, 설날맞이「동계인턴행원 봉사활동」실시
상태바
KB국민은행, 설날맞이「동계인턴행원 봉사활동」실시
  • 민소진 기자
  • 승인 2017.01.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민소진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www.kbstar.com)은 25일, 설날을 맞이해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동계인턴행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 맞이 행사에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 근무하는 KB국민은행 80여명의 인턴행원들이 참여했으며, 센터를 이용하는 2,0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정성이 담긴 따뜻한 떡만두국을 대접했다. 또한 고유의 명절인 설의 의미를 되새기고 명절의 즐거움을 함께하기 위해 차례음식 나눔, 전통놀이 마당, 한복 코스프레 행사 등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세시풍속 행사를 진행했다.

서울노인복지센터를 이용하시는 한 어르신께서는 “KB국민은행의 젊은 직원들이 준비한 맛있는 떡국과 따뜻한 수면양말로 오랜만에 설날 기분이 난 것 같다”며, “젊은 친구들과 한복도 같이 입어보며, 예전에 즐겨 했던 전통놀이까지 함께 하니 너무나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서울노인복지센터를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께 식사를 챙겨 드리고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무척 행복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위에 계신 어르신들을 돌아보며 희망과 기쁨을 함께 나누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인턴행원 연수과정에 봉사활동을 정규과정으로 편성하여 사회공헌활동을 매년 2회씩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이웃들과 지역 발전을 위한 진심을 담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