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8 (금)
反文정당들, 문재인을 겨냥해 화력 집중하고 있으나…글쎄?
상태바
反文정당들, 문재인을 겨냥해 화력 집중하고 있으나…글쎄?
  • 윤관 기자
  • 승인 2017.03.23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문 연대 없는 각개전투식 비난은 허공을 향한 메아리?” 연대 없는 각개전투식 비난은 허공을 향한 메아리?”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각 당이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을 겨냥해 화력을 집중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의 화력집중이 얼마나 효과를 거둘지 여부에는 의문이 남는다.

자유한국당은 23일 “패권주의 척결은 국민을 위한 정치의 출발점”이라며 친문 패권주의를 비판했다.

정준길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조차도 친문 패권주의에 대한 성토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대변인은 “어제 안희정 충남지사는 문 전 대표를 일컬어 ‘정 떨어진다’, ‘질리게 만든다’ 등 작심 발언을 쏟아냈다”며 “ 또 한 의원은 ‘친문은 자신들과 다른 사람들을 ‘악’으로 규정한다. 그 프레임에 걸려든 안철수, 김종인 의원이 당을 떠났다. 이게 패권이자 적폐 아니냐?‘고 지적했다고 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지난 1월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의 개헌 저지 문건 파동 당시 보고서의 편향성을 지적한 김부겸 의원 등은 문자 폭탄과 18원 후원금 테러를 당했다”면서 “최근 더불어민주당 내 개헌파 의원들 역시, 개헌에 대한 문 전 대표의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가 문자 폭탄을 맞았다”고 지적했다.

정 대변인은 “문 전 대표는 ‘정치인이라면 그런 문자를 받을 줄도 알아야한다’며 오히려 문자폭탄을 옹호하고 있다”며 “문 전 대표 측은 자신들을 향한 합리적 의심이나 의혹 제기에 대해서는 고소고발과 엄포를 남발하고 있다”고 힐난했다.

국민의당도 이날 “문재인 전 대표가 영입한 김광두 위원장의 세금탈루 의혹, 본인도 지키지 않는 세금탈루자 배제 공약은 뭐 하러 냈나?”고 맹비난했다.

김재두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전 대표가 어제 세금탈루자의 고위공직 배제 공약을 발표했다”면서 “그러나 그 약속이 민망하게도 문 전 대표가 ‘새로운 대한민국위원회’ 수장으로 영입한 김광두 위원장이 다년간 수 천 만원의 소득세를 탈루했다는 의혹을 언론이 보도했다”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더군다나 또 한 마리의 법꾸라지가 탄생한 것인지, 김광두 위원장은 오래된 일이라 기억나지 않는다며 전형적인 발뺌식 해명을 내놨다”면서 “세금탈루자를 요직으로 영입하면서 세금탈루자 고위직 배제를 약속하고, 삼성 등 재벌 출신인사들을 대거 중용하면서 재벌개혁을 외치는 것이 문재인 전 대표가 자랑하는 진정성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문재인 전 대표는 김광두 위원장의 세금탈루 의혹과 인사검증 실패에 대해 국민께 사과해야 한다. 문 전 대표는 세금탈루자 배제 공약을 캠프에서부터 실천하길 바란다”고 압박했다.

김성태 바른정당 사무총장도 이날 열린 중진의원·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문재인 후보가 연일 적폐청산을 외치고 있다. 수구청산 적폐청산에 이어 언론 적폐청산을 외치고 있다”면서 “적폐가 있다면 청산해야 하고 폐습이 있다면 타파해야 하지만 이렇게 가다가는 문재인 주변에 온통 적폐와 폐습과 구태만 남게 될 지경”이라고 힐난했다.

김 사무총장은 “적폐는 반드시 청산되야지만 그것이 자의적으로 독단적이며 독선적이어선 안 된다”면서 “자신과 다른 타자를 적폐로 보고 적폐를 설정하는 것은 교만한 결벽증이자 종파주의적 착각”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참여정부의 실패가 편견에 의한 호도정치와 종파주의로부터 비롯된 걸 잊었나. 친노친문 종파주의가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린 것은 아니다”며 “친문종파주의를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 국민의당은 모두 경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여의도 사정에 정통한 한 인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각 정당은 문재인 전 대표를 주타켓으로 삼아 맹공을 퍼붓고 있다”면서 “문제는 이들이 反文연대를 결성할 수 있느냐”라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와 같이 각개전투식의 비판은 허공에 던지는 메아리와 같은 것”이라며 “反文 연대가 결성이 안 되면 문재인 대세론을 꺾을 순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