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4 (금)
자유한국당·바른정당, 김상곤-조대엽-송영무 사퇴 공세 펼쳐
상태바
자유한국당·바른정당, 김상곤-조대엽-송영무 사퇴 공세 펼쳐
  • 윤관 기자
  • 승인 2017.06.2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정당 “방화범이 소방관을 하고 절도범이 경찰을 할 수는 없는 노릇”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은 26일 김상곤, 조대엽, 송영무 후보자에 대해 한목소리로 사퇴를 촉구했다.
 
이번 주는 김상곤, 조대엽, 송영무 후보자 등 고위 공직 후보자들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연이어 열려 정국의 분수령이 될 가능성이 높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김상곤, 조대엽, 송영무 세 ‘부적격3종세트’ 후보자는 더 이상 장관직에 연연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정우택 권한대행은 “김상곤, 조대엽, 송영무 이 세분은 도덕성이나 준법의식, 직무적격성에서 장관으로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 이미 드러났고, 여러 언론에서도 부적격성을 강력하게 지적하고 있다”고 강력히 비판했다.
 
정 권한대행은 “‘신부적격3종세트’에 해당하는 이 세분에 대해서 문재인 대통령이 지명철회를 하거나 후보자 본인이 자진사퇴가 선행돼야함을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는 문재인 대통령이 무슨 의도로 이처럼 하자가 많은 인물을 부실한 자체 검증을 거쳐 국회에 제출하는 것인지 이 문제부터 이해할 수 없다. 이 부실 인사 문제의 근본적 해결책 제시가 없다면 추경 등 다른 현안도 앞으로 나아가기 어렵다”며 “정부여당의 진정성 있는 자세 전환을 촉구한다”고 파상 공세를 펼쳤다.
 
바른정당도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지명한 김상곤 교육부총리 후보,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 조대엽 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비판 여론이 들끓고 있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오신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 대통령 스스로 자신이 공약한 인사배제 5원칙에 해당되는 인사를 추천한 것도 문제이지만 3명의 후보의 결정적 문제는 ‘상징성’에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대변인은 먼저 김상곤 후보자를 겨냥해 “김상곤 후보는 학술논문, 석사논문, 박사논문 모두 표절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며 “논문 표절자가 교육부총리를 한다면 대한민국 교육자, 교육 행정가들은 무슨 낯으로 학생들을 대할 수 있겠는가? 이는 교육부총리의 ‘상징성’을 감안할 때 매우 심각한 결격사유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송영무 후보 역시 국방부 장관이라면 방산비리, 군납비리 등에 있어서만큼은 누구 보다 흠결이 없어야 한다”며 “그런데 전역 후 2년 9개월 동안 무려 9억 9천만 원의 자문료를 받아 전관예우 논란이 일고 있으며 현역시절에는 군납비리 사건을 축소·은폐시켰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조대엽 후보자를 겨냥해 “고용노동부 장관이라면 근로자의 권익을 위해 누구보다 최선을 다해야 하는 자리인데 조 후보는 본인이 공동출자한 회사가 상습적으로 근로자들의 임금을 체불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과연 근로자의 인권과 권익을 대표할 자격이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인사(人事)도 금도라는 게 있다. 아무리 인재가 없다고 해도 방화범이 소방관을 하고 절도범이 경찰을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라며 “자진 사퇴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이고 해당 부처의 존립근거를 훼손시키지 않는 길”이라고 압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