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10 (화)
추미애, 국민의당 분노에 기름 붓다…협치 아닌 대치?
상태바
추미애, 국민의당 분노에 기름 붓다…협치 아닌 대치?
  • 윤관 기자
  • 승인 2017.07.0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조작게이트는 북풍조작에 버금가는 것”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7일 국민의당의 정계은퇴 발언에 대해 답을 내놓았다.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전날 기자회견을 통해 추미애 대표의 이른바 “머리 자르기”발언에 격분해 정계은퇴까지 촉구한 바 있다.

추 대표는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국민의당의 대선조작게이트는 일찍이 있었던 북풍조작에 버금가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천안축구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런 네거티브 조작의 속성이나 특징은 관련자가 직접 나서지 않고 방패막이를 먼저 세운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작이 아닌 진실이라는 확신이 있었다면 직접 나섰을 것이다. 그러나 조작된 것이기 때문에 직접 나서지 않은 것”이라며 “설령 조작된 것이라고 해도 이것이 공중으로 유포될 경우, 상대방 측에 치명적인 결과를 야기할 수 있다는 것을 용인하고 국민의당의 시스템이 전격적으로 풀가동돼 유포시킨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추 대표는 법률 전문가답게 “그런 것이 바로 네거티브 조작의 특징이고, 또 그것은 그런 사실과 결과, 후폭풍을 용인한다는 것으로 형사법적으로는 미필적 고의에 해당한다고 보여진다” 며 “더군다나 죄를 죄로서 덮으려고 했던, 그 것 만으로도 미필적 고의가 있다고 보여진다”고 강조했다.

그는 박지원 전 대표를 겨냥해 “박지원 선대위원장은 죄를 죄로 덮기 위해서 박지원 선대위원장 명의로 더불어민주당 대표인 저를 직접 나서서 고발까지 했건 것”이라며 “만약 이런 전반적인 과정에서 진실에 대한 확신을 가지려면 적어도 제보자에 대한 신원확인은 했었어야 되는 것이다. 파슨스의 국내동기가 소수에 불과한데, 총 몇 명이며 또 그 신원은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추 대표는 “국민의당은 5월 5일 공명선거추진단 명의로 날조된 조작을 기자회견을 통해 유포했고, 그 다음날 더불어민주당이 허위사실 유포로 고발을 했다”며 “이에 대해서 대선 바로 전날인 5월 8일 날 온 국민의 관심 속에 국민의당은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고발했다”고 밝혔다.

또 “이런 전 과정을 토대를 해도 미필적 고의에 대한 형사책임은 반드시 수사돼야 하고 책임을 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거듭 강조했다.

결국 국민의당은 비상원내대책회의를 통해 잠정 결정했던 국회 보이콧 방침을 의총을 통해 확정했다.

야권의 한 인사는 “추미애 대표가 국민의당의 분노에 기름을 붓는 발언을 했다”며 “이제 여야의 협치는 물 건너갔고, 오로지 대치 정국만 남았다”고 밝혔다.

그는 “독일에 있는 문 대통령도 이 상황을 보고받았을 텐데 귀국 전에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궁금하다”며 “인사청문회 정국도 해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여당과 국민의당이 감정싸움에 몰두하면 국회정상화는 7월을 넘겨도 어렵지 않겠느냐”고 우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