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3 (목)
KB국민은행, 청소년 위한「KB스타비(飛) 진로체험 캠프」개최
상태바
KB국민은행, 청소년 위한「KB스타비(飛) 진로체험 캠프」개최
  • 이상희 기자
  • 승인 2017.07.2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이 춤을 추고, 축구도 해요! 여름방학 맞아 진로체험 간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상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www.kbstar.com)은 지난 24일부터 2박 3일간 2회차에 걸쳐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300명이 참여하는‘KB스타비(飛) 진로체험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스타비(飛)’진로체험캠프는 겨울 및 여름캠프 등 총 4회차에 걸쳐 연간 600여명이 청소년이 참여하는 직업체험캠프이다. 지난 1월에는 서울, 경기, 강원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박준우 쉐프, 기안84 웹툰작가 등의 멘토들이 함께했으며, 이번 여름캠프에는 충청, 대전, 전라, 경상권지역 청소년들과 카이스트 대학생 멘토가 참여했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프레디저 카드를 이용한 진로적성검사로 본인의 흥미와 강점 분야를 발굴했으며, 연극 PLAY 시간에는‘꿈, 미래, 그리고 진로’라는 주제로 꿈을 구체화 하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마음껏 표현해 보기도 했다.

또한,‘4차 산업 진로체험’시간에는 카이스트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로봇을 만들고 조정하며, 로봇으로 축구를 해보는 등 첨단 IT기술과 미래 유망한 진로분야를 체험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여름 방학을 맞아 더위에 지치고 나른해 질 수 있는 시기에 진로체험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미래 유망한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디지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4차산업혁명 시대에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