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1 (목)
민주당-한국당, 국정원 선거개입 사건 놓고 상반된 주장
상태바
민주당-한국당, 국정원 선거개입 사건 놓고 상반된 주장
  • 윤관 기자
  • 승인 2017.08.0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7일 국정원 선거개입 사건에 대해 서로 상반된 주장을 내놓았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국정원 선거개입 사건에 대해 “보수정권 아래에서 국정원은 국가정보기관이 아니라 정권의 흥신소였음이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원세훈 국정원장 시절 3,500여명의 민간인 댓글부대가 조직적으로 여론을 조작하고 선거에 개입했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심지어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댓글부대 운영에까지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추 대표는 “원세훈 전 원장은 ‘정치개입이 아니라 대북심리전 차원의 대응이었다’는 궤변을 늘어놓은 바 있다”면서 “나라를 팔아먹은 이완용도 이렇게 뻔뻔하지는 않았을 것 같다”고 원색적인 비판을 쏟아냈다.

추 대표는 이명박 정권을 겨냥해 “국가정보기관은 국민과 나라의 운명을 가를 수도 있는 고도의 정보를 수집하고 방어해야할 국가안보의 첨병으로서 막중한 책무를 지니고 있다”며 “이런 국가정보기관을 정권의 하수기관으로 전락시킨 자들에 대해서는 매국노에 준하는 엄벌을 내려야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이 사건의 배후에는 당시 청와대가 있다는 점은 주지의 사실”이라며 “검찰은 공소시효가 5개월밖에 남지 않은 만큼 새로운 증거가 나온 대로 성역 없는 재수사에 즉각 돌입해야한다”고 촉구했다.

또 야당의 정치보복 주장에 대해서도 “일고의 가치도 없는 물타기 주장에 불과하다”면서 “지금 대한민국은 법과 원칙에 따라 적폐청산의 길로 들어가야 할 때이며, 국정원 개혁은 이제 시작이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반면 이철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은 “북한을 꿰뚫고 대응책을 마련해야 될 국가정보원에서 북한과 관련해서는 아무런 조치가 국민들께 내용 보고되는 것이 없고 다만 적폐청산의 의미를 담았다고 하는 TF팀을 만들어 지나간 과거 사건들을 캐내기에 몰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지금 엄중한 시기에 국가정보원이 내홍을 치르는, 손발을 자르는 내부에서 힘을 소진하는 일들만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반드시 엄중한 시기에 북한 관련 정보 수집을 하는 데에 힘을 몰두할 수 있도록 하고, 적폐청산이나 이런 문제는 국회에서 다룰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또 다른 정치보복을 일으킬 수 있다. 그래서 국회에서는 이것이 그대로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없다. 국정조사나 우리 당의 특위를 만들어 철저히 조사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