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13 (목)
우원식, 김동철 겨냥 "도가 넘은 비판에 몰두... 자기부정에 가까운 연설"
상태바
우원식, 김동철 겨냥 "도가 넘은 비판에 몰두... 자기부정에 가까운 연설"
  • 윤관 기자
  • 승인 2017.09.0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대선공약에 빗대어 반박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전날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의 교섭단체대표연설과 관련, "야당의 역할이 비판과 견제라고는 하지만 문재인 정부 정책에 대한 백화점식 비판만 나열했을 뿐 근거와 대안이 부족했다"고 7일 지적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원내 제3당’으로서 책임 있는 위치에 있으면서도 스스로에 대한 성찰이나 구체적인 대안제시가 없었던 것은 매우 아쉽다"며 이같이 말햇다.

우 원내대표는 김동철 원내대표를 향해 "건설적 대안 제시보다는 민심과는 동떨어진 비판을 위한 비판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 것이 아닌가 하는 점도 많이 아쉽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전날 김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에 대해 비판을 집중한 것과 관련, "도가 넘은 비판에 몰두한 나머지 자기부정에 가까운 연설은 국민과 한 약속을 저버린 것은 아닌지 반문하고 싶다"며 불쾌한 심기를 감추지 못했다.

특히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대선 기간 중 약속한 공약을 거론하며 "김동철 대표는 이것을 모두 졸속 또는 무리한 정책이라고 비난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안 대표가) 더 놀라운 것은 경총 주장과 동일하게 최저임금 항목에 숙식비를 넣자며 사실상 최저임금 무력화를 공연하게 외쳤다"면서 "김동철 대표의 주장은 안철수 현 대표의 대선 공약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또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에 대해서도 "김동철 대표는 공론화는 법적 근거가 없고, 졸속이라고 했다"면서 " 국민의당 대선공약에도 ‘국민 참여형 원전정책’이며, 이전 정부 신고리 5,6호기 일방 추진을 문제제기한 바 있고, 가동원전의 안전성 확보를 우선 추진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고 조목조목 따졌다.

우 원내대표는 "김동철 대표의 교섭단체 연설을 들은 수많은 국민들은 안철수 당대표께서 대선 당시 공약을 뒤집은 것인지, 그렇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대단히 궁금해 하실 것"이라며 "이에 대한 안철수 대표의 분명한 입장이 필요하다"고 압박의 메시지를 전했다.

여권 사정에 밝은 한 인사는 "우원식 원내대표 입장에선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한 때 같은 식구였고, 통합의 대상이다"라며 "김 원내대표의 강도높은 비판에 서운하면서도 불쾌할 수도 있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안철수 대표의 대선공약과 비교해 김 원내대표의 발언을 반박한 것은 국민의당도 곤혹스러웠을 대목"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