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10 (금)
자유한국당, 여권의 방송장악 의혹 날 선 비판
상태바
자유한국당, 여권의 방송장악 의혹 날 선 비판
  • 윤관 기자
  • 승인 2017.09.1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우택 “공영방송 장악 음모가 의도된 시나리오대로 그대로 진행되고 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자유한국당은 8일 여권의 공영방송 장악의혹을 강력히 비판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북핵위기대응특위 연석회의에서 “어제 MBC 최대주주인 방문진의 우리당 추천 이사 한 분이 사의를 표명했다. 그분이 이유로 허위·왜곡으로 점철된 고소내용과 인신공격은 교육자로서 감내하기 어려운 고통이라고 표현했다”고 밝혔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것은 이미 방송장악이 저희들 국회까지 참석하지 않으면서 저항하고 있는데 차곡차곡 그대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여실히 드러내는 실증”이라며?“EBS 사장은 지난 8월에 임기 1년을 남겨두고 그만뒀다. YTN사장은 지난 5월에 임기 10개월을 남겨두고 사직을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제 MBC 사장 체포영장에 이어서 방문진 이사 1명만 더 사퇴하면 이사회 주관으로 MBC경영진을 교체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가고 있다”면서 “어제 방통위원장은 여기에 기름을 붓듯이 방통위가 어떠한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있다고 하면서, 이 사태에 대해 방통위의 개입의사를 밝혔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영방송 장악 음모가 의도된 시나리오대로 그대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다”면서 “이 정권의 정부여당이 공영방송 정상화니, 방송의 독립성이니, 하면서 또 다시 어용방송·땡문뉴스 방송을 만들려는 의도를 숨기려 하고 있지 않다”고 비판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더불어민주당의 ‘민주’, ‘인권’, ‘법치’ 수준 보여준 방송장악 문건”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문건에 따르면 "MBC와 KBS 등 공영방송을 ‘언론 적폐’로 규정하고, 사장과 이사진 퇴진을 위한 촛불집회 추진 등 ‘공영방송장악 로드맵’이 세세하게 담겨있다”고 밝혔다.
 
전 대변인은 “민주당의 가증스러운 위선과 거짓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앞에서는 ‘민주주의’를 외치면서 실상은 좌파노조와 시민단체 뒤에 숨은 채 법과 인권은 온데간데없는 야만적인 문건을 만들고 있다”고 힐난했다.
 
그는 “더욱 충격적인 것은 더불어민주당이 방송장악을 위해 학계와 시민사회까지 동원하려고 했다는 사실”이라며 “지난 5일 언론학자 467명이 공영방송 경영진의 사퇴를 촉구하는 서명을 벌였다. 이것이 더불어민주당과의 교감 하에 이루어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국민이 어디 있겠는가”라고 날 선 비판을 가했다.
 
아울러 “문건에는 공공연하게 ‘금년 11월경 방송사 재허가 심사 시, 조건부 재허가를 통한 수시·정기 감독 등을 통해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내용도 들어있다”면서 “설마했던 일이 현실로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