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1 (목)
민주당, 이명박 정권과의 정면 승부에 박차를 가하다.
상태바
민주당, 이명박 정권과의 정면 승부에 박차를 가하다.
  • 윤관 기자
  • 승인 2017.09.18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정권 국정원에 의한 전방위적인 공영방송 탄압의 '진실의 문'이 열리고 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이명박 전 대통령을 향한 공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17일 "MB정권 국정원에 의한 전방위적인 공영방송 탄압의 '진실의 문'이 열리고 있다"고 밝혔다.

김현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추가 현안 서면 브리핑을 통해 "오늘(17일) 국정원 적폐청산TF에서 2009년 원세훈 전 국정원장 시절 공영방송 인사에 대한 동향 파악은 물론 구체적인 인사 개입 방향을 담은 다수의 문건을 생산했다고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언론탄압 문건에는 '일괄 사표를 받고나서 선별적으로 수리하는 방식으로 핵심 경영진을 교체 한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면서 "2008년 2월 선출된 엄기영 사장은 문건의 계획대로 2009년 12월 임원 8명과 함께 재신임을 묻겠다면서 일괄 사표를 냈고 이후 김재철 사장이 임명되는 등 전광석화처럼 진행됐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미 지난 15일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방송장악 등 언론적폐 의혹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한 바 있다.

그는 "또한 '언론장악 문건'에는 공영방송 고위 간부들의 성향 파악과 부당한 인사 개입, 광범위한 일선 PD의 성향 조사 등 언론의 건전한 정부비판을 정권에 저항하는 세력으로 낙인찍어 MB블랙리스트로 관리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을 향해 "MB정권하에서 자행된 언론탄압의 실체적 진실을 제대로 밝혀 직위고하를 막론하고 법의 심판대에 세워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보수 야권을 겨냥해 "일부 보수야당은 방송공정화를 위한 정부의 노력을 언론탄압이라는 얼토당토않은 주장을 하고 있다"며 "과거 자신들이 저지른 방송의 편성과 제작권 침해, 블랙리스트 작성 관여 등 언론장악에 부역한 사실을 국민들께 사과해야 하는 것이 우선이다"라고 촉구했다.

특히 자유한국당을 꼭 집어 "공영방송의 언론정상화에 적극 협력해 빠른 시일 안에 여야합의로 국정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국회에서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보수 정치권의 한 인사는 "이명박 전 대통령은 박근혜 전 대통령과는 달리 산전수전 다 겪은 대기업 CEO출신이기 때문에 여권의 공세에 호락호락 넘어가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 전 대통령 측의 반격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 지 매우 궁금하다"며 "이제 이명박 정권과의 한 판 승부는 불가피해졌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