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9:51 (수)
민주당, 이명박 전 대통령 검찰 수사 촉구
상태바
민주당, 이명박 전 대통령 검찰 수사 촉구
  • 윤관 기자
  • 승인 2017.09.2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원식 “이명박, 김관진 조사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를 촉구하며 공세를 점차 강화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5일 “이명박 대통령, 김관진 당시 국방부 장관에 대한 조사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에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수사당국의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당 이철희 의원이 지난 이명박 대통령 당시인 2012년 3월, 김관진 당시 국방부 장관의 친필 서명한 문건을 공개한 사실을 언급하며 날 선 비판을 가했다.
 
“문건의 요지는 사이버사령부의 군무원 증원은 대통령의 직접 요구사항이며, 또한 사이버사의 작업 결과를 ‘일일 동향’, ‘작전 결과’ 등의 이름으로 청와대가 직접 보고를 받았다는 것이다. 더불어 ‘총력 대응작전 체제 전환’을 향후 추진 과제로 꼽았다고 한다. 과연 19대 총선을 불과 한 달 앞둔 시점에 군 사이버사령부가 어떤 총력 대응을 하려 했단 말인가. 이쯤 되면 군 사이버사령부의 불법적인 여론조작 의혹은 이명박 대통령과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는 일이다.”
 
이어 “이 문건은 정보기관, 군 등을 동원한 불법적인 여론조작 의혹에 대해 원세훈 전 원장 외에 이명박 대통령, 김관진 당시 국방부 장관에 대한 조사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것”이라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당 차원에서도 이명박 전 대통령 수사를 촉구했다.
 
박완주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브리핑을 갖고 검찰을 향해 “드러나는 진실, 검찰은 이명박 전 대통령을 즉각 수사하라”고 압박했다.
 
박 대변인은 “제 아무리 숨기려 해도 진실은 결국 드러나는 법”이라며 “이명박 대통령이 2012년 국방부 사이버사령부 활동에 구체적인 직접 지시를 내렸다는 증거가 마침내 만천하에 공개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철희 의원이 공개한 문서 내용을 언급하며 “총선을 불과 한 달 앞둔 2012년 3월에 김태효 당시 청와대 대외전략기획관의 요청으로 이뤄진 회의결과를 김관진 장관이 보고받고 직접 사인한 것으로, 결국 이 모든 일들이 이명박 대통령을 정점으로 청와대와 국방부 장관이 직접 공모했던 일임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오늘 밝혀진 증거는 서막에 불과하다”면서 “MB정권은 이 외에도 국정원을 통한 공영방송 장악, 문화계 블랙리스트 관리, 박원순 서울시장 제압문건 관여, 사자방 비리 등 대한민국의 헌법과 민주주의를 유린하고 혈세를 사유화했다는 국민적 의혹을 받고 있다. 국민은 MB정권하에서 자행됐던 적폐들에 대한 명명백백한 진실 규명을 요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검찰은 더 이상 머뭇거리거나 지체해서는 안 된다”며 “오늘의 증거를 바탕으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즉각 수사와 철저한 진실 규명을 촉구한다”고 압박했다.
 
보수 정치권의 한 인사는 “여권이 이명박 전 대통령을 직접 겨냥한 공세를 집중하고 있다”며 “이는 정치보복성 공세라는 측면이 강하다. 이 전 대통령이 이제는 서서히 반격에 나설 시기가 된 것 같다”고 전망했다.
 
그는 “이명박 전 대통령은 여권의 공세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었을 것이다. 정진석 의원과 같은 측근들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를 노골적으로 언급하며 반격을 하고 있지 않느냐”며 조만간 이 전 대통령의 반격을 예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