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민주당과 국민의당, MB 정권의 DJ 노벨상 취소 청원 시도 의혹 검찰 수사 촉구
상태바
민주당과 국민의당, MB 정권의 DJ 노벨상 취소 청원 시도 의혹 검찰 수사 촉구
  • 윤관 기자
  • 승인 2017.10.0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정치보복의 화신”, 국민의당 “용서할 수 없는 역사의 죄악”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이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 이후 노벨상 취소를 위한 청원서를 보내는 방안을 상의한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지자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지난 8일 오후 현안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명박 정권 국정원에 의한 치졸한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상 취소 청원이야말로 정치보복의 화신”이라고 맹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이 악성 댓글 등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의 명예를 실추시킨데 이어 김대중 전 대통령의 명예도 실추시키는 정치공작을 벌여온 사실이 드러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검찰이 국정원 심리전단 직원 A씨와 보수단체 간부 B씨 간의 오간 이메일을 압수해 분석한 결과 김 전 대통령의 서거 이후 노벨상 취소를 위해 노르웨이 노벨위원회에 청원서를 보내는 방안을 상의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단체는 2009년 8월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 이후 추모 열기가 고조되자 이명박 정부의 국정운영에 부담이 된다는 판단에 따라 김대중 대통령을 비난하는 논평을 내고, 있지도 않은 노벨상 공작 의혹을 만들어 노벨평화상을 매도하는 입장을 꾸준히 제기해 왔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또 “검찰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썩을 대로 썩은 이명박근혜 정권의 국정원의 참상을 있는 그대로 국민에게 보고해야 한다”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 또한 스스로의 잘못을 뉘우치고 국민에게 석고대죄해야 마땅하다”고 비판했다.

국민의당도 “대한민국 국격유린 사건인 노벨상 취소청원 시도 진상규명에?어떠한 성역도 있어서는 안 된다”며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행자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검찰이 국정원의 김대중 전 대통령 노벨상 취소를 위한 청원 시도 정황을 포착해 수사에 나섰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정황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이는 대한민국의 국격을 처참히 유린한 일대사건”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김 대통령 사후에 노벨평화상 취소 청원 의혹은 용서할 수 없는 역사의 죄악”이라며 “국정원이 정치공작에 개입했다면 누구의 지시로 이뤄졌는지, 노벨상 취소청원 외에 어떠한 추가 공작이 있었는지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관계당국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성역 없이 조사해 명명백백히 진상규명에 나서야하며 이명박 전 대통령이 관련돼 있다면 이 전 대통령 또한 조사에서 예외일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여의도 정치권의 한 인사는 “이번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입을 정치적 타격은 상상외로 커질 것이다. 검찰의 수사 진행 상황에 따라 이 전 대통령의 소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 전 대통령 측도 입장 표명을 할 것으로 보이지만 상당히 곤혹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며 “검찰의 칼날이 점점 이 전 대통령을 향해 다가오고 있다는 현실도 피할 수 없게 됐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