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45 (목)
홍준표 대표의 부인 통신 사찰 의혹, 한국당-민주당 상호 비방전 펼쳐
상태바
홍준표 대표의 부인 통신 사찰 의혹, 한국당-민주당 상호 비방전 펼쳐
  • 윤관 기자
  • 승인 2017.10.1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빅브러더” vs 민주당 “블랙코미디”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의 부인 통신 사찰 의혹을 놓고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이 상호비방전을 펼쳤다.
 
먼저 포문을 연 것은 자유한국당이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16일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권은 통신 사찰 의혹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혀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전 대변인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의 부인 및 염동열 대표비서실장도 통신 조회를 당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홍 대표 부인의 경우 대선 기간 중 4회, 대선 이후에도 4회 통신조회가 있었고, 염동열 의원에 대해서도 작년 11월 이후 총 8회에 걸쳐 통신조회가 있었던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자유한국당 이은권 의원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 출범 후 국정원, 검찰, 경찰 등 수사기관들이 통신3사로부터 고객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가입일시, 주소 등 명백한 개인정보인 통신자료 100만 여건을 본인동의 없이 무단으로 수집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이어 “야당 정치인은 물론 국민에 대한 감시를 일상화하고, 인터넷 상의 여론까지 조직적으로 조작하고 호도하는 정부와 여당은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빅브러더’”이라며 “감시와 여론조작이 일상화 된 사회는 개인의 자유는 실종되고 통제와 획일 만이 남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에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17일 “범죄혐의 확인 절차를 정치보복이라고 우기는 홍준표 대표의 행태는 블랙코미디”이라고 반박했다.
 
김현 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 서면브리핑에서 “연일 이어지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정치사찰 주장은 근거 없는 정치공세로 매우 유감스럽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어제는 홍준표대표 부인의 통신 사찰 문제를 제기했는데, 이 역시 검찰 소명에 의해 '공무원 선거 개입 사건'과 '주변의 형사사건 연루와 관련한 수사의 과정'으로 정치사찰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고 맞받아쳤다.

김 대변인은 “지속적으로 홍 대표가 ‘정치보복’을 주장하는 것은 이명박 박근혜 정권에서 정치사찰과 정치보복을 해 왔던 과거의 집권당의 반복적 경험이 작용하거나, 불리한 여론을 ‘정치보복’이라는 프레임을 씌워 돌파해보려는 저의가 숨어있다는 점을 대한민국 국민이 다 아는 주지의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