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40 (목)
민주당 지도부, 박 전 대통령 국정원 특수활동비 상납 지시 의혹 집중 공세 펼쳐
상태바
민주당 지도부, 박 전 대통령 국정원 특수활동비 상납 지시 의혹 집중 공세 펼쳐
  • 윤관 기자
  • 승인 2017.11.0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충격을 금할 수가 없다”​, 우원식 “정말 이게 나라인가”​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3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정원 특수활동비 상납 지시 의혹과 관련해 집중 포화를 퍼부었다.
 
추미애 당대표는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근혜 정권 시절 국정원 특수활동비 불법 유용 사건의 몸통이 드러나고 있다. 놀랍게도 그 중심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있었다”고 밝혔다.
 
추 대표는 “설마 했었던 일이 사실로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 ‘문고리 권력들끼리 자행한 일이며 박 전 대통령은 사건의 전모를 모르지 않을까’ 했던 세간의 예상을 깨고 박 전 대통령의 직접적인 지시와 통제에 의해 상납을 받았고, 관리 및 사용되었다는 것에 충격을 금할 수가 없다”​고 개탄했다.
 
그는 “연일 이어지는 충격적인 소식에 국민들은 크게 분노하고 있다. 또한 박 전 대통령에 전달된 뇌물의 최종 사용처가 어디였는지에 대한 의혹은 더욱 커지게 됐다. 진실은 결코 은폐될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된다. 검찰은 성역 없는 수사로 사건의 진상을 낱낱이 밝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재만, 안봉근에 이어 정호성 전 비서관도 국정원 상납을 자백했다고 한다. 이재만 전 비서관은 검찰조사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지시로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상납 받았다’는 취지의 진술을 했다고 한다”며 철저한 수사가 불가피하다고 역설했다.
 
그는 “당시 국정원장이었던 청와대 비서실장 출신인 이병기 전 원장, 남재준 전 원장의 지시 없이는 가능하지 않았을 일이고, 이들을 비롯한 국정원 연루자들을 철저히 조사해서 다시는 이러한 일들이 발붙이지 못 하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