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23 (목)
(동정) 박원순 서울시 시장 오후 1시, 인도 델리 →독일 프랑크푸르트(18시 전후) 도착
상태바
(동정) 박원순 서울시 시장 오후 1시, 인도 델리 →독일 프랑크푸르트(18시 전후) 도착
  • 최민정 기자
  • 승인 2017.11.1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최민정 기자) 박원순 서울시 시장이 오늘(10)일 인도델리에서 독일로 출발한다. 현재 박 시장은 인도 첫 투자유치 설명회를 마치고 독일에서 열릴 행사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본지와의 전화통화에서 서울시 국제교류담당관은 "박 시장님은 '기후변화 협약 당사국 총회' 와 '이클레이 집행위원'참석을 위해 오후 6시 전후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세부 일정을 밝혔다.

박 시장이 참석하는 기후변화 협약 당사국 총회는 1992년 유엔 환경개발회의에서 지구 온난화로 인한 장기적 피해를 줄이기 위한 일환으로 체결한 이행방안으로 1995년 독일 베를린에서 제1차 당사국총회가 개최된 바 있다.

또, 이클레이는 the International Council for Local Environmental Initiatives’의 약자로 이를 직역하면 '지역환경주도국제협의회'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현재 박 시장은 이클레이 집행위원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