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G-랭크 서울’에서 만나는 올해 최고의 게임은?...배틀그라운드 대상 시상
상태바
'G-랭크 서울’에서 만나는 올해 최고의 게임은?...배틀그라운드 대상 시상
  • 최민정 기자
  • 승인 2017.12.0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분야 본상에 리니지M(화제성),음양사(독창성),다크어벤저3(작품성) 수상

(시사캐스트, SISACAST= 최민정 기자)  '2017 G-랭크 서울' 시상식이 8일 상암동 S플렉스 센터에서 열렸다.

시상식에는 수상자들과 함께 서울시 및 게임계 인사, 언론사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OGN 채널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2017 G-랭크 서울은 게임 창작 활성화 및 콘텐츠 다변화 등 국내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CJ E&M과 공동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모바일, 온라인, 콘솔 등 장르(플랫폼)과 상관없이 국내․외 모든 게임 중 부문별로 최고의 게임을 선정해 서울시장 상장을 수여하는 행사로 올해 2회째다.

‘대상’에는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가  대상을 ‘본상(모바일)’에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화제성 부문, 넷이즈게임즈의 ‘음양사 for kakao’가 독창성 부문, 넥슨의 ‘다크어벤저 3’이 작품성 부분에서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별상’으로는 세계 e스포츠 팬층을 급속히 확대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글로벌 부문)’ 외에 ‘특별상 - 마케팅 부문’에서 텐센트의 ‘펜타스톰 for kakao’가 수상했다.

박대우 서울시 경제기획관은 “국내 특히 서울을 중심으로 게임 및   e스포츠 시장이 확산됨에 따라 국내 게임산업은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세계로 뻗어나가야 한다.”며, “게임 개발자 및 스타트업들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경제발전은 물론 좋은 일자리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