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1 (목)
CJ그룹-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작은기업&크리에이터 매칭 공모전' 개최
상태바
CJ그룹-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작은기업&크리에이터 매칭 공모전' 개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8.03.1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CJ그룹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스타트업, 벤처기업, 소상공인 등 작은기업들의 성장을 돕고 재능있는 크리에이터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작은기업&크리에이터 매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크리에이터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로 작은기업을 알리는 콘텐츠를 만들어 CJ E&M의 다이아 티비와 CJ헬로 지역방송채널, 크리에이터 개인 채널 등을 통해 방송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기업에는 색다른 형태의 홍보 기회를, 크리에이터에게는 새로운 성장의 발판을 제공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CJ그룹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5일까지 수도권(서울·인천·경기도)지역의 작은기업을, 오는 16일부터 4월 8일까지는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1차 공모전 모집을 시작하며, 1차에서 선발된 30개의 작은 기업과 30팀의 크리에이터는 1대1 매칭을 통해 작은 기업의 사업 홍보를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이 과정을 CJ E&M 다이아 티비와 CJ헬로가 지원한다.

그 일환으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다이아 티비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1대1 멘토링과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키우는 교육 기회가 주어지고, 작은기업을 대상으로는 SNS 마케팅 교육을 제공한다. 또 심사를 거쳐 우수 콘텐츠로 선정되면 크리에이터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주어지며, 우수 작은 기업에는 올 여름 개최되는 1인 창작자 축제 '다이아 페스티벌'에서 사업 홍보를 위한 부스 설치도 지원한다.

다이아 티비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망한 크리에이터를 발굴·육성함으로서 콘텐츠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크리에이터가 안정된 미래 직업군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또한 CJ헬로는 각 지역의 우수한 작은 기업을 시청자들에게 소개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상생 모델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CJ주식회사 이재훈 상생혁신팀장은 "마케팅·홍보역량 부족으로 고민하는 작은 기업과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찾는 크리에이터 양측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외에도 CJ그룹이 보유한 다방면의 사업 인프라를 활용, 각 지역의 우수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사업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해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그룹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 공모전을 하반기에도 개최하고 지역도 전국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제공=C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