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1 (목)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 시행
상태바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 시행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8.04.1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와 자원순환사회연대(사무총장 김미화)가 ’커피박 재활용 활성화 시범사업 참여’ 협약 2주년을 맞아 4월부터 6월까지 매월 10일 총3회에 걸쳐 ‘일회용컵 없는 날’을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4월부터 6월까지 매달 10일을 '일회용컵 없는 날'로 지정, 제조음료 포함 1만원 이상을 개인 다회용컵 또는 매장 머그로 주문하는 선착순 2만5천명, 총 7만5천명의 고객에게 친환경 꽃화분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금번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시작으로 스타벅스는 ‘일회용컵 수거함 설치’, ‘전자영수증 참여 확대 이벤트’ 등 자원 재활용 및 환경 사랑 실천을 위한 다양한 연중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기념해, 4월 10일 스타벅스 더종로점 앞 광장에서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 김미화 지원순환사회연대 사무총장, 2017 미스코리아 봉사단을 비롯한 대학생 환경사랑 서포터즈 100여명과 시민 1천여 명이 참여한 캠페인 발대식이 진행됐다.
 
발대식에서는 100여명의 대학생 환경사랑 서포터즈가 특별히 준비한 머그 사용 응원 공연을 펼치고, 다회용컵 사용 서약에 동참한 1천명의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스타벅스 머그 1천개가 증정됐다.
 
또한 2017 미스코리아 봉사단이 환경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며 일회용컵 줄이기에 동참해 줄 것을 부탁했으며, 다회용컵 사용 의지를 다짐하는 포토존과 대형 머그 조형물이 설치되는 등 시민들과 함께 환경을 생각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는 “스타벅스는 커피찌거기 재활용, 다회용컵 사용 권장 등 우리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 속에서 고객과 함께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방안을 고민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03년부터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해왔으며 2013년 환경부의 일회용품 줄이기 자발적 협약에 가입하며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회용컵에 음료 주문 시 할인혜택 제공, 매장 내 머그 사용 권유, 텀블러 구매 시 꽃화분 키트 증정 등 고객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 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