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49 (금)
김경수 드루킹 연루 의혹…여야 상호 공방전 펼쳐
상태바
김경수 드루킹 연루 의혹…여야 상호 공방전 펼쳐
  • 윤관 기자
  • 승인 2018.04.1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조직적 음모로 몰아가는 것은 자해행위” vs 한국당 “민주당원의 여론 조작 게이트”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이른바 김경수 의원의 드루킹 연루 의혹으로 상호 공방전을 펼쳤다.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는 17일 “이 사건을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이나, 지난 대선 시기 허위 제보조작 사건과 동일시하는 일부 야당의 터무니없는 주장에 매우 유감”이라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경찰은 드루킹이 일방적으로 전송한 문자 대부분을 김경수 의원이 확인조차 하지 않았고, 통화 내역도 전무했다는 점을 발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 마디로 김경수 의원과 드루킹 사이에 부적절한 연결고리가 존재하지 않았다는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우리 당 주요 정치인들도 드루킹의 공격 대상이었다는 증언까지 잇따르고 있다. 따지고 보면 우리 당 역시 피해자인 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이 고발했고, 민주당이 피해자인 사건이며, 자발적 활동에 인사 청탁 등 대가를 요구한 세력에게 단호하게 거절한 것도 정부여당이다”라며 “두 보수정당이 자신들의 행위와 연계해 조직적 음모로 몰아가는 것은 자해행위에 불과하다는 점을 분명히 인식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반면 자유한국당 김영우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은 “이번에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은 여러분 드루킹을 비롯한 소수의 개인 일탈행위인가. 저는 ‘이것은 조직적이고 대규모적인 드루킹, 민주당원의 여론 조작 게이트다’”라고 밝혔다.
 
김영우 단장은 이날 열린 의원총회에서 “권력 핵심부인 김경수 의원은 1차 기자회견과 어제 있었던 2차 기자회견의 내용이 완전히 앞뒤가 맞지 않다”며 “처음에는 드루킹과 관련해서 여러 가지 메시지를 보내오면 그것에 대해서 답신 정도 하는 그런 관계처럼 이야기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나 어제 2차 기자회견에서 무엇이 밝혀졌나. 그렇게 제대로 알지 못하는 드루킹이 오사카 총영사 자리에 추천한 사람의 이력서를 청와대에 전달했고,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그 추천된 사람을 한 시간 동안이나 면담했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김 단장은 “어제 아침까지만 해도 청와대는 이렇게 이야기했다. 그러한 인사청탁에 대해서는 들은 바 없다. 모른다고 이야기했다”며 “몇 시간 지나면 이렇게 밝혀질 일을 청와대가 왜 거짓말을 했는지, 김경수 의원은 왜 앞뒤 안 맞는 말을 하는 것인지 철저히 밝혀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