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KB국민은행, 청년위한 문화공간 ‘KB락스타 청춘마루’ 개관
상태바
KB국민은행, 청년위한 문화공간 ‘KB락스타 청춘마루’ 개관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8.04.30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는 열린 문화공간 ‘KB락스타 청춘마루’를 지난 27일 개관했다고 밝혔다.

대중문화의 중심지인 홍대 거리에 개관한 청춘마루는 청춘들을 위한 공연, 전시, 강연 등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건물 1층 외부의 ‘노랑계단’은 누구든지 편안한 휴식과 만남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어 이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관식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과 허인 KB국민은행장, 청춘마루의 설계를 맡은 김영환 홍익대학교 총장 및 교수진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행사를 가졌다.

이날 ‘KB락스타 청춘마루’ 광고모델로 발탁된 걸그룹 위키미키의 멤버 김도연과 최유정의 토크콘서트와 가수 10cm, 밴드 바이바이배드맨이 참여하는 청춘감성콘서트가 펼쳐졌다.

28일에는 최근 젊은 층의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하상욱 시인이 청춘과 함께 소통하는 강연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인디 씬에서 독보적인 팬덤을 자랑하는 밴드 치즈와 가수 소수빈의 공연이 이어졌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개관 기념사에서 “앞으로 청춘마루가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젊음의 자유로운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새로운 대중문화의 구심점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청춘마루를 통해 젊은 층 고객들의 눈높이에서 함께 소통하고, 보다 새로운 젊음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