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45 (목)
5월 가정의 달, '온기 가득' 마케팅 활발
상태바
5월 가정의 달, '온기 가득' 마케팅 활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8.05.0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유통업계의 '하트 마케팅'이 시작됐다.

5일 어린이날, 8일 어버이날, 21일 부부의날과 성년의날 등 기념일에 맞춰 가족과 친구, 연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패키지에 특별한 메시지를 삽입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코카콜라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짜릿한 설렘과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스페셜 패키지에는 응원, 희망, 사랑 등을 주제로 '꽃길만 걷자', '넌 나의 꽃사랑', '꽃보다 너', '꽃가족 총출동' 등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메시지들을 담아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농심도 육개장사발면과 김치사발면 패키지에 행운의 메시지를 담았다. 사발면 뚜껑과 분말스프 포장지에 적힌 '바라던 대로', '행복해진다' 등의 문구를 조합해 여러 개의 메시지를 만들 수 있다.

이 밖에 파리바게뜨도 가정의 달을 기념해 스폰지 케이크 위에 카네이션과 '감사합니다', 'Thank you' 등의 문구가 더해진 '감사가득 플라워케이크', '감사의 꽃다발롤' 등 30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패키지에 메시지를 담은 제품 외에 소비자들이 직접 원하는 메시지를 담을 수 있도록 한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내일(3일)까지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에서 홍삼정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홍삼정 감사라벨'을 제작해준다. 소비자들이 직접 라벨 디자인을 선택하고 문구를 작성해 특별한 마음을 전달하게 했다.

던롭스포츠코리아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젝시오 슈퍼 소프트X골프볼 ‘심쿵 하트 에디션’ 출시했다. 패키지 뒷면에는 소비자가 직접 메시지를 적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한편 온 가족이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행사도 다양하다.

오뚜기는 오는 12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온 가족이 함께 요리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위트홈 제23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요리경연을 비롯해 오뚜기 제품 시식코너, 어린이 놀이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출처=코카콜라/농심/던롭스포츠코리아/파리바게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