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9:51 (수)
포스코건설-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 '마이스터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약' 체결
상태바
포스코건설-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 '마이스터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약' 체결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8.05.0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포스코건설이 지난달 30일 국내 유일의 해외건설·플랜트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인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와 '마이스터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건설 인천 송도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영훈 포스코건설 사장, 이우규 경영기획본부장, 이조복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 교장, 김석화 산학협력실장, 국토교통부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포스코건설은 회사 내 해외현장 경험이 풍부한 직원을 선발해 산학겸임교사로 임명하고 학교측이 마련한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과 학습활동에 대한 컨설팅 등을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포스코건설은 학생들의 현장실무경험 향상을 위해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과 국내외 건설현장 견학을 지원하는 등 글로벌 마이스터 양성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한편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는 실무능력과 외국어 실력을 두루 갖춘 해외현장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의 지원을 받아 해외건설·플랜트 부문 마이스터고교로 지정돼 지난 2016년 개교했다. 지난해에는 1학년 학생 35명이 포스코건설이 시공중인 인도네시아 찌아위~수카부미 1단계 도로건설현장을 찾아 선진시공능력과 기술력을 경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사진출처=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