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KB국민은행, 문화 소외지역 어린이 초청 '문화체험’행사 열어
상태바
KB국민은행, 문화 소외지역 어린이 초청 '문화체험’행사 열어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8.05.1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9일부터 3박 4일 동안 ‘도서벽지 어린이 서울 초청 문화체험’ 행사는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체험에는 충청북도 단양군 소재 영춘초등학교 학생 39명이 초청됐다.

도서벽지 어린이 서울 초청 문화체험은 서울 왕래가 어려운 지역의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초청해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행사로 올해 35회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9일 환영식이 열리며 3박 4일의 일정이 시작됐다.

학생들은 문화공연 관람, 잡월드 체험, 경복궁, 민속박물관, 에버랜드를 방문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또한, 11일 오전에는 청와대를 방문해 뜻 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행사 환영식에서는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인 ‘KB디지털멘토링’ 교육도 진행됐다.

학생들이 로봇을 직접 움직여 보고, 코딩 교육을 통해 창의력을 기르는 등 디지털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더욱 의미가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6학년 김민우(13세) 학생은 “코딩 수업에서 로봇이 움직이는 것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 관계자는 “그룹차원에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청소년을 위한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지역사회와 조화로운 은행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