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01 (화)
구직자와 기업 간 소통 잇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구직자와 기업 간 소통 잇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8.05.2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KB국민은행이 오늘(24일) 서울코엑스 D홀에서 250여 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13회째 이어오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우리 사회 최대 과제인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일자리 페스티벌로 ▲미래의 새로운 직업을 체험하는 신직업체험관 ▲입사서류작성, 면접스피킹 등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컨설팅관 ▲심리검사 및 적성검사를 통해 진로를 상담·설계하는 직업심리검사관 ▲취업특강관 ▲창업 컨설팅관 등 방문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에 KB국민은행,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KB굿잡 유관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업 250여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기업특성에 맞는 다양한 채용관이 운영된다.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직장을, 기업에게는 미래를 함께 할 인재를 연결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더욱 차별화된 일자리 창출 지원을 통해 국민의 꿈과 행복을 함께하는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굿잡은 KB국민은행이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견·중소기업의 구인나 해소를 목표로 지난 2011년 출범시킨 일자리연결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제공된 일자리정보는 누적 5만 4천여 개에 달하며, 현재까지 총 14000여 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