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1 (목)
효성티앤씨, 글로벌 섬유 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효성티앤씨, 글로벌 섬유 시장 공략 '본격화'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8.07.0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모드시티 인터필리에르 2018'에서 기능성 신소재 선보여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효성티앤씨가 지난 7일부터 3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파리모드시티 인터필리에르 2018'에 참가해 기능성 신소재를 소개하고 글로벌 섬유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파리모드시티 인터필리에르'는 매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수영복, 란제리 및 섬유 소재 전시회로 올해는 28개국 680개 업체가 참가했다.

패션업계에서는 합리적 가격, 효율적 소비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크로스오버 패션'에 대한 관심이 확대돼 왔으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효성티앤씨는 ▲선명한 색상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 컬러플러스' ▲소독약품에 수영복의 탄력성이 떨어지는 현상을 최소화시켜 주는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 하이클로' ▲땀냄새와 발냄새를 줄여주는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 프레쉬'를 선보였다.

이 밖에도 ▲자외선을 차단해 시원하게 해주는 나일론 브랜드 '마이판 아쿠아엑스' ▲가볍고 부드러운 나일론 '마이판 파스텔' ▲천연 면 소재의 감촉이 나는 폴리에스터 '코트나'도 함께 전시했다.

또한 최근 '지속가능한 패션'이 주목받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해 리사이클 나일론 브랜드 '마이판 리젠'과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브랜드 '리젠'을 전시했다.

이외에 리사이클과 냉감 및 자외선차단기능을 결합한 차별화 섬유 '마이판 리젠 아쿠아엑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아울러 고객사이자 원단제조사인 '선힝'사와 함께 개발한 친환경 원단도 선보였다.

이 원단은 일반 스판덱스보다 낮은 온도에서 열세팅이 가능한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에코소프트'를 적용하고 페수를 발생시키는 염색 공정을 생략했다.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김용섭 전무는 "효성티앤씨는 글로벌 고객사들과 꾸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추구하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사와 섬유 시장의 트렌드 리딩 기업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 원단 개발 등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지난해 11월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로 마이클 심코를 영입하고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왔다.

지난 4월에는 사이먼 위트마쉬-나이트를 마케팅 디렉터로 영입해 유럽 및 중동·아프리카 지역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다. 

[사진제공=효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