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1 (목)
KB금융그룹, 인도 ‘바로다은행’과 업무협력 체결
상태바
KB금융그룹, 인도 ‘바로다은행’과 업무협력 체결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8.07.1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KB금융그룹과 인도의 바로다은행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지난 9일 인도 뉴델리에서 인도 국영은행인 ‘바로다은행(Bank of Baroda)’의 쉬리 자야쿠마(Shri P.S Jayakumar)은행장과 양사간 포괄적 업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KB금융그룹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개인금융 및 기업·무역금융 분야와 카드 비즈니스, 모바일 페이먼트 분야 등에서 포괄적인 업무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바로다은행은 약 5400여개의 지점과 5만20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인도 2위 국영은행으로써, KB금융그룹은 바로다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인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금융측은 현재 KB국민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구르가온 지점 개설이 완료될 경우, 바로다 은행을 통한 루피화 자금조달과 바로다은행 네트워크 및 고객기반 등을 활용하여 인도 신디케이션 론 시장에 안정적인 참여가 가능하고, 인도에 진출한 한국기업 및 한국에 진출한 인도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KB국민카드는 현금 없는 사회(Cashless Society) 구축 등 인도 정부의 ‘디지털 인도(Digital India)’ 정책 기조에 맞춰, 한국의 선진 결제 기술 역량을 활용하여 모바일 결제, 개인회원 및 가맹점 대상 부가서비스 제공, 비대면 금융상품 판매 등 인도 시장내 디지털 지급결제 시스템을 바로다 은행과 함께 구축해 인도시장에 진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