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8 (금)
“7만여 편의점 동시 휴업 불사”... 전편협 ‘최저임금 동결’ 외침
상태바
“7만여 편의점 동시 휴업 불사”... 전편협 ‘최저임금 동결’ 외침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8.07.1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전국편의점가맹협회(전편협)가 최저임금 업종별 차등화 재논의 등을 촉구하며 수용되지 않을 경우 전국 7만여개 편의점의 동시 휴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편협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저임금위원회가 최저임금의 업종별차등화를 부결하고, 2019년도 최저임금의 대폭인상을 추진하려는 움직임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영세·중소 가맹점의 신용카드 수수료구간을 5억원에서 7억원으로 확대해달라고도 주문했다.

성인제 전편협 공동대표는 “올해 최저임금이 7530원으로 인상돼 편의점들은 정상적 운영을 못 하는 등 이미 한계에 다다랐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의 최저임금조차도 이겨내기가 버거운 상황에서 또다시 최저임금이 대폭 인상되면 편의점 운영에 한계상황에 이르렀다”며, “최저임임의 업종별 차등화를 재논의 하라”고 호소했다.

신용카드 수수료에 관해서는 “편의점 브랜드의 근접출점과 카드수수료로 인해 편의점주들이 죽어가고 있다”며 “카드수수료만 빼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점주들도 살 길이 열린다”고 강조했다.

협회는 오는 14일 최저임금 최종안을 보고 5만여 브랜드 편의점과 2만여 개인 편의점 등 전국 7만여 편의점이 단결해 전국 동시 휴업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출처=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