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1 (목)
하이트진로, 소방공무원 복지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속적 협력 이어갈 것”
상태바
하이트진로, 소방공무원 복지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속적 협력 이어갈 것”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8.08.08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소방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 및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7일 맺었다.

세종시 소방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조종묵 소방청장, 설정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을 비롯해 소방정책국장, 소방정책과장 등이 참석했다.

국가 재난시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온 하이트진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노후 소방 장비를 개선하고 소방공무원의 복지 향상을 위해 향후 소방청과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특히 올해 호남권을 시작으로 노후 소방서 시설 보수, 여성 복지시설 개선과 함께 화재 취약 지역의 소화기, 감지기 교체 등 안전시설 개선에도 힘쓸 예정이다.

또, 소방공무원과 소방가족 복지 향상을 위해 순직하거나 부상을 입은 소방공무원 자녀에 대해서는 소방청·한국사회복지협의회·하이트진로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선발을 거쳐 대학교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는 소방공무원과 수시로 출동을 해야 하는 소방공무원을 가족으로 둔 가정을 위한 가족심리상담 및 힐링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주류회사 최초 100년 기업을 앞두고,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들을 진행하고자 한다”며, “특히, 향후 지속적으로 노후 소방시설 개선과 소방공무원 복지 향상에 힘쓰고, 소방차 길 터주기 운동 등 다양한 ‘대국민 소방안전캠페인’을 소방청과 공동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7월과 11월,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청주와 포항에 구호물품을 긴급 지원하는 등 국가 재난시 다양한 지원을 펼쳐왔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