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1 (목)
KB국민은행, 2018독서문화상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KB국민은행, 2018독서문화상 ‘대통령 표창 수상’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8.09.0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31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4회 독서문화상’시상식에서 독서문화진흥 유공기관으로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전국 문화소외지역 및 격오지 군부대 관사 내에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76개의 작은도서관을 개관했다. 더불어 매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도서기부 캠페인을 추진, 2만여권의 기증도서를 작은도서관’에 전달했다.

아울러 2016년부터는 KB국민은행 여자농구단 ‘KB스타즈’ 버스를 기부해 전국의 문화 소외지역을 순회하는 ‘찾아가는 책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동화 작가와의 만남과 인형극 공연 등 독서∙문화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등의 활동으로 독서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임직원의 도서 기부와 재능 기부 등을 통해 책 읽는 문화 나눔을 확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학습멘토링’, ‘진로멘토링’, ‘디지털멘토링’으로 구성된 ‘청소년의 멘토 KB!’를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