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편집 2018.12.13 목 17:26
실시간뉴스
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스마트초이스’ 관심 후끈... 방문자 폭주에 임시 사이트 운영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통신 미환급액 조회 및 중고폰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초이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스마트 초이스는 (주)케이티, SK텔레콤(주), LG유플러스 (주), SK브로드밴드(주)와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통신요금 정보 포털 사이트다.

이동전화 해지 후 현재까지 환불되지 않은 금액과 과·오납 미환급 금액 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단말기지원금 조회 요금제 추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신 미환급 금액이란 유무선 서비스가입자가 해지나 번호 이동 해지 후 해지 시점까지의 정산돼 있던 이용요금이 정산 이후 요금할인 등에 따라 과납되거나 보증금과 같이 선납된 금액을 말한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2014년 1월~2017년 6월까지소비자에게 반환되지 않은 과·오납금은 273억 원에 달한다.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통신 미환급액 조회를 클릭하고 정보를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하다.

더불어 중고 휴대폰의 거래 금액과 더불어 요금제 추천, 분실 도난여부 조회, 통신비용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현재 사이트 접속자 폭주로 원활하지 않아 임시로 간소화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초이스 조회 가능 시간은 오전 9시~오후 8시(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이며, 통신사 홈페이지에서도 직접 조회가 가능하다.

[사진출처=스마트초이스]

이현이 기자  ddalki204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