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8:25 (목)
매일우유 무지방 0%, 2018핑크런 서울 대회 참여
상태바
매일우유 무지방 0%, 2018핑크런 서울 대회 참여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8.10.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지방 0%로 칼로리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매일우유 무지방 0%’가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인 ‘2018 핑크런’의 서울 대회에 함께 참여한다. 

지방 함량이 일반우유 보다 낮은 저지방과 무지방 우유는 칼로리 섭취가 높기 쉬운 현대인들의 식생활에 맞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적당한 양의 저지방 우유 섭취는 대한암협회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등의 관련 기관에서 유방암 예방을 위해 적극 권장할 만큼 여성들의 유방 건강을 위해서도 권장하는 식품이다.

매일유업은 ‘매일우유 무지방 0%’가 추구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여성들의 유방 건강을 중심으로 꾸준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과 그 중요성을 알리는 핑크리본 캠페인의 취지가 잘 부합한다. 이에 부산과 광주, 그리고 이번에 최종으로 개최되는 서울 대회까지 전국에서 개최된 2018 핑크런 대회들에 함께하고 있다.

2018 핑크런 대회는 유방 건강 관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방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전국 5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러닝 축제로,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고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한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어 유방암 환자의 치료비 지원 등으로 사용되며, 이번 서울 대회는 참가자 1만명을 모집하여 오는 14일 일요일에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실시해 올 한해 펼친 핑크런 축제를 마무리한다.

매일유업은 이번 핑크런 서울 대회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매일우유 무지방 0%’ 멸균 제품을 간식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행사장 내 ‘매일우유 무지방 0%’ 부스를 마련해 완주 기념 인증샷 포토존과 룰렛 이벤트 등 쉽고 재미있게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매일우유 무지방 0% 멸균제품’은 지방 햠량 ‘0’의 무지방에 칼로리를 낮추고 우유 본연의 풍부한 영양소와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한 제품이다. 지방 및 칼로리 섭취에 대한 걱정 없이 건강하게 마실 수 있어 저지방 식단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특히 200ml 소용량의 멸균 제품은 무균 공정을 거친 테트라팩 포장으로 상온에서도 영양 성분의 변화 없이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야외에서도 상할 우려 없이 수분과 영양 보충이 가능하며, 휴대성이 높아 일상 생활에서 필요할 때마다 하나씩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유방암 예방과 여성의 건강을 소중히 생각하는 대표적인 공익 캠페인인 핑크리본의 취지에 공감하여 매일우유 무지방 0% 제품으로 이번 서울 대회를 포함해 2018 핑크런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매일우유’ 4종(오리지널, 저지방2%, 저지방1%, 무지방0%)의 기존 포장용기를 개선해 패키지 상단에 후레쉬캡(뚜껑)을 적용한 ‘후레쉬팩’이라는 새로운 용기를 선보였다. 제품을 개봉 후 냉장보관 시 후레쉬캡으로 잠그면 냉장고 냄새 등 외부 공기 유입을 철저하게 차단한다.

[사진제공=매일유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