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유럽 순방중인 文 대통령, 伊 총리와 정상회담 등 예정
상태바
유럽 순방중인 文 대통령, 伊 총리와 정상회담 등 예정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8.10.1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7박9일 일정으로 유럽 5개국을 순방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3일 프랑스 방문에 이어, 17일 이탈리아 일정을 시작한다. 문 대통령은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와 한·이 정상회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지난 13~16일 간의 프랑스 국빈 방문 일정을 마무리하고 이탈리아로 이동했다. 16일 늦은 저녁 이탈리아 다빈치 국제공항을 방문, 17일 본격적인 정상외교 일정을 시작한다.

우선 문 대통령은 이탈리아 로마 대통령궁에서 세르지오 마타렐라 대통령과 면담을 하고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을 갖는다.

이어 바티칸시국 성 베드로 대성당에서 피에트로 파롤린 교황청 국무원장이 인도하는 ‘한반도 평화를 위한 미사’에 참석한다. 한인 신부와 수녀, 우리 교민과 교황청 관계자 등이 이날 미사에 참여한다. 미사 직후 문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정착에 대한 우리 정부의 노력에 대해 연설도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 날인 18일에는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북한 초청 의사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후 문 대통령은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가 열리는 벨기에 브뤼셀로 이동한다.

한편, 문 대통령이 순방할 유럽 5개국은 프랑스, 이탈리아, 교황청, 벨기에, 덴마크 순이다.

[사진출처=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