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1 (목)
위메프, ‘농업과 기업 간 상생협력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상태바
위메프, ‘농업과 기업 간 상생협력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박민영 기자
  • 승인 2018.11.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위메프는 농림축산식품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고 농식품 상생협력 추진본부가 주관하는 ‘2018년 농업과 기업 간 상생협력 경진대회’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커머스 업계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위메프는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지원을 추진하는 등 농업과 기업의 상생을 위해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위메프는 2012년부터 정부-지자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2018 경북 청년농산업 창업박람회 지원 △농촌 이색 체험전 진행 △온라인 상품등록 지원 △상세 페이지 제작 △MD 상담회 등 온라인 시장에 익숙하지 않은 농가에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었다.

‘농업과 기업간 상생협력 경진대회’는 농업과 기업이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한 협력관계로 성과 창출 및 농식품 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우수 사례를 발굴하는 시상식이다.

김문성 위메프 상생협력파트 파트장은 “소비자에게는 우수 농산물을 제공하고 농가들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해 노력해 오고 있다“며, “향후 골목상권 및 전통시장을 연계한 지역 농산물 판매 등도 추진해 농가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위메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