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1 (목)
한국당 지도부, 민노총과 청와대 인사정책 독설 작렬
상태바
한국당 지도부, 민노총과 청와대 인사정책 독설 작렬
  • 윤관 기자
  • 승인 2018.11.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준 “민노총의 나라인가?”, 김성태 “지나가는 소가 웃을 일”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자유한국당 지도부는 15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민노총과 인사정책에 대한 신랄한 비판을 쏟아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이날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 나라가 정말 어제 국회 안에서도 여러 가지 일이 있었지만 이 나라가 민노총의 나라인가 걱정된다”고 우려감을 드러냈다.

김 위원장은 전날 발표된 10월 고용동향을 예로 들며 “고용지표가 9개월 연속 마이너스로 가고 형편없는데 이런 상황에 민노총이 벌이고 있는 여러 가지 모습과 이를 대처하는 정부의 모습을 보면 정말 민노총의 나라 아닌가. 이래도 되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방노동청을 돌아가면서 점거하고, 청와대 앞에서 침낭을 깔고, 국회 앞에서 텐트 농성은 물론 국회까지 들어와 시위를 하고 있다”며 “여당 원내대표 사무실, 자치단체장 집무실, 한국GM 사장실, 심지어 대검찰청까지 쳐들어가서 난장판을 벌이고 있는데, 공권력은 도대체 무엇 때문에 있는지 모르겠다”고 질타했다.

이어 “이 나라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걱정이 안 될 수 없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정권 일각에서도 민노총이 너무한다는 말이 나오기는 하지만 청와대부터 민노총 눈치만 살피고 있으니 경찰이나 검찰이 어떻게 제재할 용기를 내겠는가”라며 여권의 저자세를 꼬집었다.

그는 “계속해서 촛불청구서를 계속 내고 있는데 그 청구서가 얼마나 되길래 이렇게 꼼짝을 못하고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우리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대통령께서 제가 몇 번이나 이야기를 드렸지만 민노총을 비롯한 그런 세력들과 결별한다는 각오를 세워야지만 우리경제도 풀리고, 우리 산업문제도 해결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즉 문 대통령의 결단이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청와대의 인사 정책에 대해 거침없는 비판을 쏟아냈다.

그는 “문재인 정권 출범 이후에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된 장관 중에 ‘청와대의 7대 인사배제 기준에 포함된 사람은 없다’는 청와대의 황당한 주장에 대해 지나가는 소가 웃을 일이 아닐 수 없다”고 힐난했다.

아울러 “이것은 한마디로 정신 나가지 않고서는 이런 이야기를 하지 못한다”며 “도대체 대한민국 권력의 심장부 청와대는 누구를 믿고 이렇게 건방진 이야기를 하는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이 강행된 강경화, 송영무, 홍종학, 유은혜, 조명래 장관, 그리고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과 이효성 방통위원장, 양승동 KBS사장 중에서 청와대가 7대 기준으로 내세운 병역기피, 세금탈루, 불법재산증식, 위장전입, 연구보전행위, 음주운전, 성관련 범죄 중 어느 하나에 저촉되지 않은 인사가 한명도 없다는 청와대, 차라리 사슴을 가리켜 말이라고 하는 편이 나을 것”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그는 “7대 인사배제 기준이 아니라 7대 인사 기준이 아닌지 의심이 될 정도로 어느 문제 하나가 되지 않은 장관이 없는 마당에 혹시 청와대가 어제 이야기하고자 했던 말이 ‘7대 인사배제 기준에 한꺼번에 걸린 사람은 없다’는 말 그 자체를 하려고 말실수를 한 것은 아닌지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오늘 청와대 입장 다시 내길 바란다”고 압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