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지난 15일 개막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지스타 2018'이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지스타조직위에 따르면 행사가 운영되는 4일 동안 '지스타'를 찾은 일반인 방문객은 총 23만5082명(추정치)로 집계됐다.
특히 올해 일반인 방문객 수는 지난해(22만5683명)보다 약 4.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벡스코 제2전시장에 마련된 BTB관을 찾은 유료 바이어는 1일차 1779명, 2일차 266명, 3일차 124명으로 총 2169명을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약 8.1% 늘었다.
19개 세션으로 구성됐던 국제 컨퍼런스 'G-CON 2018'은 1일차(1449명)와 2일차(2342명)를 합쳐 총 3791명이 참석했다.
국내 중소게임사와 스타트업에 비즈니스 및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 투자마켓'에는 개발사(35개)와 투자사(10개), 퍼블리셔(21개) 등 총 66개사가 참여해 2일간 148건의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
게임업계 진로 정보를 교류하고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기업 채용박람회'는 올해 네오위즈, 넷마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등 14개사가 참여했으며, 총 2735명의 구직자가 현장을 찾아 도움을 받았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올해 '지스타'는 역대 최초로 해외 기업이 메이니스폰서를 담당하고 그동안 생소했던 국가들이 BTB관을 찾는 등 의미 있는 결과를 남겼다"며 "'지스타'가 앞으로도 최신 산업 트렌드를 반영하는 전문 전시회이자 가장 재미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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