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45 (목)
매일유업, 성인용 분유 '매일 코어 프로틴' 출시
상태바
매일유업, 성인용 분유 '매일 코어 프로틴' 출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8.11.2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매일유업이 만든 웰에이징 영양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단백질이 부족하기 쉬운 성인을 위해 진한 우유맛을 내는 파우더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매일 코어 프로틴'을 출시했다.

지난달 '셀렉스' 브랜드를 론칭하고 고단백 음료와 프로틴바를 선보이며 성인영양식 사업을 본격화한 매일유업이 이번에는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등 영양성분을 한층 강화한 파우더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 것이다.

성인을 위한 진한 우유맛의 파우더 제품은 웰에이징 시장이 성숙 단계에 접어든 일본에서도 지난해부터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모리나가유업이 지난해 4월 성인용 분유 '분 밀크 생활'을 선보인 데 이어, 대표적인 분유 제조사인 유키지루시 빈스토크는 지난해 9월 성인을 위한 맛있는 파우더 형태의 '플래티넘 우유'를 출시하고 관련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처럼 일본의 유제품 전문 기업들은 완전영양식품이라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유아제품 개발 노하우를 성인용 식품에 적용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려 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추세에 발맞춰 매일유업 역시 성인영양식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번 제품개발 과정에 권오중 박사가 전문가로 참여해 영양성분 배합을 공동 진행했으며, 중장년을 비롯한 성인들이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등과 같은 핵심 영양성분을 보다 간편하게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매일 코어 프로틴'은 진한 우유맛의 건강기능식품으로 3대 핵심 단백질을 18g이나 담았다.

단백질 80% 이상의 우유단백,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농축유청단백, 식물성단백의 3가지 핵심 단백질을 고르게 갖춰 '매일 코어 프로틴' 하루 한 잔이면 우유 4컵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또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인 류신의 경우 2000mg이나 함유됐다.

성인을 위한 제품인 만큼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4가지 영양성분도 강화했다.

튼튼한 뼈, 근육 및 신경 기능유지를 위한 칼슘, 신경 및 근육 기능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 뼈의 형성을 돕고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단백질과 아미노산의 이용을 위한 비타민B6를 모두 담았다. 이 외에도 부연료로 비타민A, 나이아신, 엽산 등 9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더했다.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당은 우유 대비 10% 수준에 불과하다.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했거나 단백질 제품 섭취 시 속이 불편했던 사람들도 편하게 마실 수 있으며, 특히 단백질이 부족한 중년 여성, 평소 고기나 달걀 등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 바쁜 아침 가족의 건강을 위한 간편식사대용으로 좋다.

'매일 코어 프로틴'은 매일유업의 9단계 여과필터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보통의 단백질 제품과는 달리 매일유업의 생산라인에서 스프레이 WET 블렌딩 공정을 통해 생산된 미세분말로, 스푼으로 가볍게 저으면 물에 잘 녹는다. 200ml 따뜻한 물에 '매일 코아 프로틴' 3스푼(36g)을 넣은 후 가볍게 저어 마시면 된다.

권오중 박사는 "우리 몸에서 수분 다음으로 많으며 20%를 구성하는 단백질은 한꺼번에 많이 먹는다고 해서 우리 몸에 축적되지 않는다"며 "꼬박꼬박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저출산 및 고령사회 진입 등 인구구조 변화에 맞춰 영유아에 집중했던 기존 영양식사업을 생애주기 전반으로 확장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성인영양식 사업을 선도하기 위해 지난 2월 사코페니아 연구소를 설립했다.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는 세계적으로 연구활동이 활발한 사코페니아를 예방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 개발 지원에 중점을 두고 소재 확보 및 R&D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매일유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