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55 (수)
청정원, 캔햄 전 제품 생산·판매 재개... “이상 없다”
상태바
청정원, 캔햄 전 제품 생산·판매 재개... “이상 없다”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8.11.3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세균검출’ 논란이 있었던 대상 청정원 런천미트가 12월 1일부터 생산을 재개한다.

대상 청정원이 '세균 검출' 논란을 겪은 런천미트 등 제품에 대한 시험 결과 아무런 이상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며 캔햄 전 제품의 생산·판매 재개한다고 30일 밝혔다.

대상은 지난달 22일 충남도청의 ‘청정원 런천미트 115g 제품(유통기한 2019년 5월15일)’ 수거·검사 결과 세균발육 양성 판정 통보를 받은 바 있다. 이후 정확한 원인규명을 위해 런천미트 등 캔햄 제품에 대해 국내공인검사기관 등에서 검사를 실시하고 제조공장에 대한 안전성 점검에 나섰다.

대상에 따르면 런천미트, 우리팜 등 통조림 햄 111건에 대해 국제공인검사기관인 SGS(Société Générale de Surveillance)와 국내공인검사기관인 한국식품과학연구원, 한국기능식품연구원, KOTITI시험연구원 등에 세균발육 시험검사를 의뢰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대상 관계자는 "당사의 식품안전센터에서 런천미트, 우리팜 등 당사 통조림 햄 46건을 대상으로 실시한 검사에서도 모두 적합 결과를 받았다"며 "공장에서 당시 멸균온도기록, 자체검사기록 등을 확인한 결과 이상이 없었고 생산시설 및 설비에 대한 안전성 점검에서도 이상이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식품안전과 국민건강을 최우선으로 삼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제품의 생산과 판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이번에 문제가 된 런천미트 115g 제품(유통기한 2019년 5월15일)은 향후 행정 절차가 마무리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회수, 환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