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42 (금)
유성엽, 홍남기 기재부장관 후보자 강력 질타
상태바
유성엽, 홍남기 기재부장관 후보자 강력 질타
  • 윤관 기자
  • 승인 2018.12.0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치기 소년들이 미뤄대는 듯한 느낌”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유성엽 민주평화당 수석최고위원은 5일 홍남기 기재부장관 후보자 인사 청문회 발언을 질타했다.

유성엽 수석최고위원은 이날 국회 본청 앞 천막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홍남기 기재부장관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있었지만 여전히 경제문제에 대해서는 낙관적인 전망을 가지기에는 어려울 것 같다”고 밝혔다.

민주평화당이 더불어민주당과 같은 정치적 뿌리를 갖고 있다는 점에서 이같은 반응을 보인 것은 홍남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통과에 난항을 겪을 것으로 전망된다.

유 최고위원은 “현재의 경제정책 기조는 그대로 가져가겠다. 다만 앞에서 장병완 원내대표께서도 말씀하셨지만 소득주도성장, 특히 그 중에서 최저임금제와 근로시간 단축제에 대해서는 속도조절을 하겠다는 그런 입장을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하지만 유 최고위원은 “그러면서도 앞뒤가 안 맞는다고 생각하는 것이 내년 하반기면 소득주도성장정책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시 홍남기 기재부장관 후보자는 경제가 좋아지는 것이 가시화 되는 시점을 내년 하반기로 미뤘다”고 지적했다.

그는 “양치기 소년들이 미뤄대는 듯한 느낌인 것 같지만 저는 홍남기 기재부장관 후보자는 아마 장관에 임명되리라고 예상한다”고 꼬집었다.

유 최고위원은 “그보다 더 모자란 사람들도 국회 청문회를 통과하지 못한 사람들도 임명을 강행해온 그동안의 문재인 정부의 태도를 보았을 때, 저는 임명은 되리라고 보지만 어떻든 최저임금제, 근로시간단축제의 속도조절에 있어서 정말 경제정책 기조를 바꾸는 것만큼이라도 효과가 있게끔 과감하게 진지하게 속도조절에 임해줄 것”을 촉구했다.

유 최고위원은 홍나미기 후보자의 새만금태양광 발전소 관련 발언도 문제삼았다. 

그는 전날 홍 후보자에게 “새만금태양광 발전소에 대해서 남북도로와 동서도로가 교차하는 국제업무지구로 예정된 지구에 새만금 태양광 발전소를 하는 것이 말이 안 되는 것 아닌가”하는 문제제기를 했다.

이에 홍남기 기재부장관 후보자는 “국제업무용지 전체에 다하는 것이 아닌 국제업무용지 짜투리에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다.

유 최고위원은 “현재 국제업무용지는 아직 땅이 매립된 지역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거기에 수상태양광을 하는데 도대체 수상태양광을 하면서 왜 거기 수상태양광을 하면서 주위 짜투리에만 하는 건지, 짜투리가 대체 어딘지, 그건 도저히 상식적으로 초등학생도 이해가 가지 않을 그런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는 “우리가 지금 현재 선거구제 개편문제라든지 예산안 처리 때문에 바쁘지만 27년 기다려온 새만금을 아주 엉망인 새만금으로 만들어가는 그 문제에 대해서도 우리 당력을 총집결해서 바로잡아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