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35 (수)
IBK기업은행, 메시지·보이스뱅킹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최고대상 수상
상태바
IBK기업은행, 메시지·보이스뱅킹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최고대상 수상
  • 박민영 기자
  • 승인 2018.12.06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의 메시지뱅킹과 보이스뱅킹 서비스가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에서 최고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기업은행이 6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는 국내 디지털전문가 300여명과 분야별 최고위원단 50여명이 올 한 해 새롭게 개발된 디지털 서비스 중 혁신성, 전문성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룬 서비스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메시지뱅킹’, ‘보이스뱅킹’은 아이폰에서 별도의 앱(App) 실행 없이 문자메시지 창과 음성비서(siri)에서 송금과 잔액조회가 가능한 서비스다. 두 서비스 모두 국내 최초로 애플의 API를 활용해 금융 업무에 적용한 것으로 편의성과 혁신성에서 평가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메시지뱅킹은 문자메시지 창(iMESSAGE)에서 계좌번호와 금액을 입력하면 간편비밀번호와 생체인증(지문 또는 얼굴)만으로 송금이 가능하다. 또 보이스뱅킹은 음성비서(siri)에서 “OO에게 2만원 보내줘”, “내 통장에 얼마 있니” 등의 명령어를 말하고 생체인증을 거치면 송금과 잔액조회를 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금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서비스 출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IBK기업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