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구글코리아, 구직자 위한 '채용 정보 검색 기능' 출시
상태바
구글코리아, 구직자 위한 '채용 정보 검색 기능' 출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8.12.1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구글코리아가 17일 구글 검색 내에 구직자가 필요로 하는 일자리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채용 정보 검색 기능을 한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채용 정보 검색 기능은 국내외 주요 채용 사이트에 게재된 구인 정보를 한 번에 모아 보여주는 검색 기능이다. 이를 위해 구글코리아는 디자이너잡, 링크드인, 미디어잡, 벼룩시장, 알바천국, 인크루트, 잡코리아 등 11개 국내외 주요 구인구직 사이트와 제휴를 맺었다.

구직자들은 이 기능을 통해 구인구직 사이트로 바로 접속해 더 자세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구글 검색에서 '마케팅 신입', '스타트업 취업'과 같은 구인·구직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채용 정보 모듈이 나타나고, 이를 클릭하면 직책이나 회사 위치 등 해당 일자리 관련 자세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이 밖에 채용 요약 정보와 잡플래닛 등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수집한 회사에 대한 평가와 평점, 통근 거리 등의 상세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으며, 검색 결과 링크를 통해 해당 웹사이트로 바로 이동, 지원서 제출이 가능하다.

일자리나 회사 유형, 위치 등 옵션에 스마트 필터를 적용해 개인이 맞춤 설정한 검색 결과를 확인하거나, 원하는 키워드를 설정해 해당 채용 정보가 게시되면 별도의 알림을 받아볼 수 있고 채용 정보 저장은 물론 지인과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김나경 구글 글로벌 프로덕트 파트너십 매니저는 "새로운 직장을 찾는 구직자들에게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채용 정보 검색 기능으로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싶은 구직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직원 채용을 원하는 회사들에게는 구인 정보 노출 경로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밝혔다.

한편 구글의 채용 정보 검색 기능은 안드로이드 및 iOS앱, 모바일과 데스크톱 웹사이트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