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13 (목)
한국당, 청와대 민간인 사찰 의혹 파상공세
상태바
한국당, 청와대 민간인 사찰 의혹 파상공세
  • 윤관 기자
  • 승인 2018.12.2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석, 조국 등 정권 핵심 실세 검찰 고발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자유한국당이 청와대 민간인 사찰 의혹에 대한 파상공세를 펼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20일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의혹과 관련해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조국 민정수석, 박형철 반부패비서관 등을 직권 남용과 직무유기 혐의로 고발하는 강수를 뒀다.

한국당은 이번 의혹을 문재인정부의 도덕성과 결부시켜 총공세를 펼쳐 정국 주도권을 장악하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특히 한국당이 현 정권의 핵심 실세인 임종석 비서실장과 조국 민정수석을 직접 겨냥해 검찰에 고발한 것은 청와대와의 일전을 불사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로 읽혀진다. 바른미래당과의 밀접한 공조를 통해 공세 수위를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당은 21일에도 고삐를 늦추지 않고 청와대를 겨냥한 공세를 집중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의혹을 해명하지 않고 거짓으로만 일관하는 것은 청와대가 양치기 소년임을 자처하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윤 대변인은 “민간인 사찰 DNA가 없다던 문재인 정부에서 학계, 기업인, 정치인, 언론인 등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를 수집했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청와대 전 특감반 김 수사관의 자료에 의하면 민간인 사찰 내용이 10건 가량 포함돼 있다고 한다”며 “이에 대해 청와대는 김 수사관이 홀로 벌인 과잉 행동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윤 대변인은 “청와대 직원이 상부의 의사에 반해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보고서를 작성했다는 것으로 설득력이 없다”며 “청와대는 어설픈 해명이 사태를 더욱 악화시킨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국민들께서는 청와대 민간인 사찰에 대한 진실 규명을 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민간인 사찰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 특감반 사찰의 최종 책임자인 조국 수석의 민간인 사찰 연루 여부도 밝혀져야 한다”며 “청와대는 더 이상 설득력 없는 해명을 중단하고, 신속한 진실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의혹의 당사자인 김태우 수사관의 비위를 집중 조명하며 한국당의 공세에 맞서고 있다.

박주민 민주당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청와대 감찰에 대한 특검을 주장하는 자유한국당의 모습은 안타깝기 그지없다”고 반박했다.

박 최고위원은 “개인 범죄를 비호하면서 오히려 원칙대로 조치한 청와대를 공격 대상으로 삼은 것은 후안무치 그 자체”이라며 “자유한국당은 공당으로서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다. 비위 공무원의 옹호를 넘어서서 개인의 비리와 범죄를 정쟁에 활용하는 것을 즉시 멈추어 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