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9 (금)
‘카풀 대타협 기구’ 첫 합의 도출... 4차 산업기술 적용
상태바
‘카풀 대타협 기구’ 첫 합의 도출... 4차 산업기술 적용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9.01.2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카풀서비스를 놓고 갈등을 빚어온 택시업계와 카풀업계가 4차 산업기술을 적용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에 합의를 이뤘다. 지난 22일 출범함 사회적 대타협 기구는 지난 23일과 오늘(25) 1·2차 회의를 진행했다.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택시·카풀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정, 택시·카풀 업계가 참여하고 있는 사회적 대타협 기구가 ‘택시에 4차 산업기술을 적용한다’는 첫 번째 합의를 도출했다고 밝혔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받는 부가서비스 등을 확대해 택시의 수익을 늘린다는 내용이다.

전 위원장은 “자가용이 아닌 택시와 플랫폼 기술을 결합해 택시산업 발전은 물론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해 국민들에게 편리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우선적으로 검토 논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업계 간 갈등이 최고조에 달해있고, 많은 국민들의 관심사인 만큼 문구 하나에도 굉장히 민감하고 어려운 상황"이라며 "오늘 여러 의견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 모든 당사자들이 합의한 내용만 말씀드리게 됐다"고 양해를 구했다.

그러면서 "일선의 택시 기사들이 이 문제에 많은 관심과 우려가 있는 것으로 안다"면서 "사회적 대타협 기구에서 플랫폼 업계와의 상생을 통한 택시업계의 전향적인 발전방안을 도출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논의를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전 위원장은 또 "앞으로 많은 쟁점이 남았다. 택시와 플랫폼 결합 모델은 물론 택시업계 발전방안, 정부 측의 지원방안 등도 중점적으로 논의해야 한다"며 "그렇지만 현재는 구성원들 간 소통과 양보를 통해 순항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회적 대타협 기구 3차 회의는 다음달 11일 국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진출처=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