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10 (화)
김관영, 김경수 사퇴와 문 대통령 대국민사과 촉구
상태바
김관영, 김경수 사퇴와 문 대통령 대국민사과 촉구
  • 윤관 기자
  • 승인 2019.01.3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대통령 대국민사과와 책임 있는 대책을 내놓아야”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31일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사퇴와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사과를 촉구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경수 지사는 더 이상 구차한 변명과 말 바꾸기를 중단하고 경남도지사직을 당장 사퇴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김 지사는 문 대통령의 측근이라는 우산 속에서 경남도민을 농락한 것이나 마찬가지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 국민을 상대로 민주주의를 왜곡하는 발언과 행위를 했다”며 “김 지사 스스로 최소한의 양심이 남아있고 경남도민에게 사과할 의사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지체하지 말고 지금 지사직을 내려놓는 것이 도리이다”라고 거듭 사퇴를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김 지사의 구속에 반발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의 책임론을 제기했다. 지난 지방선거에서 김경수 지사에게 공천을 준 잘못을 인정하라는 것이다.
 
그는 “누가 봐도 분명한 범죄행위를 저지른 정치인에게 공천을 준 것도 잘못이다. 민주정당으로서 책임을 철저히 외면한 직무유기이다”라며 “당시 민주당 지도부와 공천에 관련한 당사자들도 사과하고 적절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보복성 재판이다”, “납득할 수 없는 재판”이라고 강력 반발하는 데에 대해서 “민주당 특유의 이분법적 사고와 관점을 갖고 정치쟁점화하려고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는 민주당의 반발에 대해서 “법원의 판결을 부정하려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이것은 삼권분립과 사법부 독립을 저해하는 심각한 행위이다”라고 반박했다.
 
이어 “국정을 책임져야 할 여당에서 사법부를 흔들고 판결을 부정하려는 발언을 일삼는 것은 저도 같은 입법부의 일원으로서 매우 유감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지금 민주당은 법원의 판결을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국민들께 사과하고 책임을 져야 한다”며 “또한 민주당은 과거 특검활동에 대해 무수한 정치적 압박으로 수사에 부담을 준 바 있다. 이에 대해서도 철저한 반성과 대국민사과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를 겨냥해 “이처럼 분명한 범죄행위가 있었음에도 검찰의 의도적인 수사방해와 미온적 수사태도를 낳게 한 문재인 정부 역시 책임을 져야 한다”고 공세를 펼쳤다.
 
그는 김 지사가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경선 후보 시절 수행대변인 역할을 맡은 점과 대통령의 핵심 측근임을 강조하며 “이러한 김 지사가 청와대와 정부여당 내에서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있었다는 점은 누가 봐도 알 수 있는 사실이다”라고 역설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이 문제에 관해 대국민사과와 함께 책임 있는 대책을 내놓으셔야 한다”며 “어물쩍 넘어갈 일이 아니다. 대한민국 민주주의 수호를 위하여 바른미래당은 이번 일에 대해 철저히 책임을 따져 묻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