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45 (목)
한국당 전대 후보들의 발언 논란…여야 정치권 반발 확대
상태바
한국당 전대 후보들의 발언 논란…여야 정치권 반발 확대
  • 윤관 기자
  • 승인 2019.02.1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극우의 막말 잔치인 자유한국당의 전당대회가 너무나 우려스럽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자유한국당이 본격적인 전당대회 경선에 돌입하면서 후보들의 발언이 날로 거세지자 여야 정치권의 반발도 확대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15일 “극우의 막말 잔치인 자유한국당의 전당대회가 너무나 우려스럽다”는 논평을 내놓았다.
 
서재헌 상근부대변인은 “지난 14일 대전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제3차 전당대회에서 경선에 나선 당 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들은 모두 한결같이 국민과 당을 위한 통합과 혁신을 버리고, 분열과 조장을 선택한 그들만의 막말 잔치를 열었다”고 비판했다.
 
김진태 당대표 후보는 이날 연설에서 “국민의 힘으로 이룩한 촛불혁명에 놀라 다 도망갈 때 자유한국당을 지키고, 문재인 정부의 민생입법을 다 막아냈다”고 주장했다.
 
서 부대변인은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민생입법 처리를 막아선 걸 자랑이라고 하다니, 참 그 행태가 후안무치하기 이를 데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청년최고위원 선거에 출마한 김준교 후보는 ‘촛불정권이 주파사 정권이며, 문재인 정부를 탄핵시키지 못하면, 국민 모두가 학살당하고 강제수용소에 끌려갈 것이다’, ‘2019년은 저능하고 열등한 문재인 정권 탄핵을 실천하는 한 해가 됐으면 한다’는 막말을 서슴치 않았다”고 개탄했다
 
민주평화당은 “자유한국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즉각 5·18망언 금지조치를 내려라”라고 비판했다.
 
김정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5·18망언 당사자인 김진태, 김순례 의원에 이어 또 다른 전당대회 출마자인 윤영석 의원이 모 방송에서 5·18 북한군 개입설을 주장해 또다시 5·18 관련 가짜뉴스를 확산시킨 작태는 엄중히 규제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전당대회 출마 후보들이 5·18을 모독 왜곡해 표를 얻으려는 얄팍한 술수를 즉각 금지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향후 이들이 경쟁적으로 각종 TV 토론, 합동유세 등에서 공공연히 5·18과 관련된 망언을 늘어놓을 경우 자유한국당 전당대회는 5·18망언 가짜뉴스 생산공장으로 전락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대변인은 “공당의 전당대회라면 합법의 틀 내에서 이뤄져야 하고, 이를 감시·감독할 의무는 그 정당에 있을 것”이라며 “만약 향후 또다시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서 5·18 가짜뉴스를 퍼트리는 작태가 계속될 경우 수단과 방법을 안 가리고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임을 밝혀둔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